브랜드는 어떻게 창조되고, 어떤 과정을 통해 브랜드화 되는가?
이 책은 '브랜딩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란 주제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한다. 브랜딩이라는 영역에 해당하는 폭넓고 다양한 분야의 실체를 파헤치고, 브랜딩 과정을 탐색한다. 1부에서는 브랜딩이란 무엇인지, 브랜딩의 역할은 무엇인지, 브랜드 발전 단계는 어떠한지 등 브랜드와 관련된 각종 이슈를 분석 정리한다.
2부에서는 핵심 이익과 포지셔닝, 통찰력, 아이디어, 가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개성, 제품 디자인, 이름, 서체, 시각적 양식, 광고, 고객지원, 서비스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 각 요소들을 살펴본다. 3부에서는 브랜딩이 특정한 이슈나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보여주는 유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세계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해당 캠페인이 어떻게 효력을 발휘했으며, 그 캠페인의 중요성과 배울 점은 무엇인지 보여준다. 이전 장들에서 논의된 이슈와 논점들을 보다 현실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디자인 노하우와 이론 모두에 중점을 두고 인식, 문화 등의 추상적인 개념에 전문가들이 어떻게 접근하는지 알아본다. 동시에 패키지 디자인, 상징물 제작과도 같은 실제적인 문제의 해결 방안도 논의한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성공과 실패 사례를 나열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 브랜드의 강점과 노하우, 실패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까지 내 놓는다. 맨 뒷부분에는 브랜딩과 관련된 용어와 참고자료를 정리해 놓았다.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브랜딩에 관해 알아갈 수 있다. 기본적인 자세와 더불어 브랜딩 업무에서 실제로 부딪히게 되는 문제에 대한 적응력, 브랜드의 미래까지 내다보는 통찰력까지 키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