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고조선으로 빨려들다 (고조선 편) 눈앞에서 사라진 동생을 찾던 리아는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전쟁이 한창이던 고조선의 한복판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리아는 그곳에서 동생을 만나지만, 전쟁을 막는 맹활약을 펼치는 사이 동생은 또 사라집니다. 리아는 동생을 찾아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02 광개토대왕을 구하라 (고구려 편) 위기에 처한 광개토대왕을 구하라는 임무와 함께 고구려로 보내진 리아 일행. 임무를 완수하려면 물고기를 부리는 피리를 찾아야 하는데, 현무라는 무섭고 괴팍한 동물이 가로막고 있습니다. 광개토대왕을 위험에 빠뜨린 인물은 누굴까요? 리아 일행은 광개토대왕을 구할 수 있을까요?
03 무령왕릉에 갇히다 (백제 편) 리아 일행에게 무령왕릉에 갇힌 검은 용을 무덤 밖으로 내보내라는 임무가 주어집니다. 그러나 부활한 무령왕이 검은 용을 막아서고, 둘은 한판 대결을 벌입니다. 왜 리아의 모험에 신비로운 동물들이 자꾸 나타나는 걸까요? 항아가 리아에게 숨기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04 잠든 신라를 깨워라 (신라 편) 한 번 잠들면 깨지 않고 죽는 병이 도는 신라의 궁궐. 병을 퍼뜨린 울동은 우륵이 가야금을 연주해야 요술을 풀어 주겠다고 하고, 우륵은 절대 연주할 수 없다며 팽팽하게 맞섭니다. 울동은 왜 우륵에게 연주해 달라고 조르는 걸까요? 리아는 잠든 신라 사람들을 깨울 수 있을까요?
05 삼국 통일 비결서를 찾아라 (삼국 통일 편) 리아는 역사 모험을 같이 한 친구들과 ‘역사원정대’를 만듭니다. 역사원정대에게 떨어진 첫 임무는 삼국 통일 비결서와 함께 사라진 원술랑을 찾으라는 것. 요술도 부릴 줄 모르는 역사원정대가 무사히 비결서와 원술랑을 찾아 내 역사가 잘 돌아가도록 할 수 있을까요?
06 왕건과 궁예의 한판 승부 (고려 전기 편) 죽은 사람의 영혼을 심판하는 삼도천으로 오게 된 리아 일행. 이곳에서 후삼국 시대의 영웅, 왕건·궁예·견훤을 만나지만, 그들은 서로 으르렁대며 금방이라도 싸울 것 같습니다. 이들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리아 일행은 죽지도 않았는데 왜 삼도천에 오게 된 걸까요?
07 팔만대장경을 지켜라 (고려 후기 편) 행방불명된 후예를 찾아 고려 후기로 떠난 역사원정대는 팔만대장경이 사라질 위험에 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팔만대장경을 없애도록 하고 후예의 흔적을 지운 검은 그림자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원정대는 불에 타 사라질 위험에 빠진 대장경을 지켜 낼 수 있을까요?
08 조선을 지킨 훈민정음 (조선 전기 편) 훈민정음 반포를 막으려는 자를 쫓아 조선으로 간 역사원정대는 침입자로 오해를 받아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벌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검은 그림자의 정체를 밝히지요. 하지만 그 사이 책방 아저씨와 역사 속 인물은 납치되고 맙니다. 검은 그림자는 둘 중 하나만 구할 수 있다는 조건을 걸고 알쏭달쏭한 문제를 냅니다. 역사를 지키자니 책방 아저씨가 위험하고, 책방 아저씨를 구하자니 역사가 혼란스러워질 텐데……. 이 위기에서 리아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09 조선왕조실록을 사수하라 (조선 중기 편) 임진왜란으로 나라 안팎이 어수선한 조선. 조선 왕들의 크고 작은 업적과 모든 행동을 기록한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해 놓은 사고가 왜구의 방화로 인해 실록과 함께 모두 파괴되고 맙니다. 이제 단 하나 남은 조선왕조실록을 보호하기 위해 역사원정대가 뛰어듭니다. 리아 일행은 나이가 많아 더 이상 외적과 싸울 수 없음을 안타까워하며 실록 지키기에 나선 두 명의 어르신을 만나고, 한 나라를 지탱하는 진정한 보물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10 정조 임금님의 암살을 막아라 (조선 후기 편) 다양한 문화가 꽃피는 조선 시대 황금기인 영·정조 시대. 역사원정대는 백성이 행복한 나라를 만든 정조 임금님과 암행어사 정약용, 판관 백동수를 만나 마지막 두두을신의 음모를 깨뜨립니다. 하지만 잠깐의 속임수에 넘어가 청동 거울을 빼앗기고, 그동안 청동 거울로 물리쳤던 괴물이 모두 쏟아져 나와 역사 속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됩니다. 최대 위기를 맞은 역사원정대는 정조 임금님과 암행어사 정약용을 암살 위기로부터 무사히 구해 내고 우리 역사를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