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음악의 차르, 작곡가 스트라빈스키!
위대한 예술가와 그의 작품 세계를 조망하는《현대 예술의 거장》시리즈. 건축, 음악, 미술, 영화, 사진 등 장르를 초월하여 우리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 위대한 인간과 그의 예술세계를 살펴본다. 순수 고전 예술의 계보를 뛰어 넘어 예술의 대중화와 대중문화의 예술적 승화에 기여한 대가들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거장들의 인간적인 숨결과 위대한 창조 정신을 새롭게 조명하였다.
제17권은 20세기 가장 위대한 작곡가 중 한 사람인 스트라빈스키의 삶과 음악세계를 다룬 책이다. 음악사의 거인으로 수많은 명사들과 인연을 맺은 스트라빈스키. 본문은 러시아, 스위스, 프랑스, 미국 시대로 나누어 스트라빈스키와 작업한 사람들, 그의 개인적인 인생, 음악적인 삶 등을 살펴본다.
특히 이 책은 스트라빈스키에 대한 국내인의 최초 저작이라는 점, 그리고 ‘우리 시대의 클래식 음악’에 대해 정직하게 탐구, 제시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이와 더불어 <불새>, <봄의 제전> 등의 초기 작품 외에는 신고전주의와 음렬 음악의 영향을 받았던 그의 중기, 후기 음악에 대해서도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음악가 스트라빈스키에 대해 그의 인간성과 작품에 친근감을 갖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양장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