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타르코스 영웅전'에서 배우는 아주 특별한 민주주의
이 책은 ‘리더답게’, ‘시민답게’, ‘국가답게’라는 3부로 구성되어 있다. ‘~답게’라는 말에는 각각의 주체들인 리더, 시민, 국가가 궁극적으로 어떠한 모습을 가져야 하는지 그 자격의 당위성을 포함하고 있다. 그것을 확인하고 스스로를 반면교사하는 데 이 책은 그만이다. 특히 현 시대와 《플루타르코스 영웅전》을 서로 비교해 대조시켜 놓았다는 점에서 이 책은 우리 의식의 거울이자 시대정신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이 책에는 고전에 대한 풍부한 해석, 현실에 대한 냉철한 분석, 미래를 향한 희망찬 외침 등이 골고루 담겨 있다. 주장은 강력하나 문장은 과격하지 않으며 유려하고, 곳곳에 풍부한 비유와 상징이 읽는 맛을 더한다는 것이 이 책이 지닌 미덕이라 할 수 있다.
▶ 『시민의 품격, 국가의 품격』 북트레일러
* 출판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window7의 경우 사운드 연결이 없을시,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스피커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교보문고와 온북TV가 함께하는 『시민의 품격, 국가의 품격』 1분 동영상 소개
*window7의 경우 사운드 연결이 없을시,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스피커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