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배우는 경제용어와 경제이론!
경제신문은 어렵다고 생각하는가, 또는 어른들만 읽는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결코 그렇지 않다. 맘만 먹으면 청소년들도 경제신문을 어렵지 않게 읽어낼 수 있다. 게다가 경제신문을 잘 읽게 되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지고, 좀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도 있다.
『경제신문과 함께 읽는 청소년 경제사전』은 경제신문에 나온 기사를 통해 낯설고 어려운 경제용어들을 재미있게 풀이하여 설명하였다. 경제원론, 우리집 경제, 기업과 경영, 돈 이야기, 국가와 경제, 세계와 경제 등 주제별로 나누어 경제용어와 원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청소년들이 경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40여 개의 신문기사를 통해 경제용어의 용례를 설명하였으며, 경제의 가장 기본이 되는 400여 개의 용어, 흥미로운 경제 상식도 제공하였다. 논술을 대비하는 학생, 경제신문을 읽어야 하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경제 관련 기사는 클릭조차 하기 싫어했던 경제 문외한들, 취업을 하려는 예비 사회인 등에게도 유용하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경제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를 좀 더 입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기본 학문이며 실용적인 도구이다. 저자는 쉽게 접할 수 있는 경제신문의 기사를 통해 각종 경제원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경제에 관한 지식뿐 아니라 세상을 경제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사고력까지 키워준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