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지만 냉혹한 브랜딩 세계에 존재하는 불변의 법칙!
마케팅 전략가 알 리스의「스페셜 에디션」제2편『브랜딩 불변의 법칙』. 이 책은 시대가 바뀌고 기업이 바뀌어도 비즈니스 세계를 지배하는 강력한 브랜딩 불변의 법칙을 소개한다. 마케팅 전략가 알 리스와 그의 딸 로라 리스는 날카로운 분석력으로 브랜드의 세계를 파헤친다. 브랜딩에 대한 전략적 이슈를 총망라하였다.
먼저 강력한 마케팅 지배력을 지니기 위해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브랜드로 구축하는 길밖에 없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브랜드 실무자와 마케터, 더 나아가 비즈니스 종사자 모두가 알아야 할 22개 브랜딩 원칙, 11개 인터넷 브랜딩 원칙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딱딱한 이론을 나열하기 보다 유명 기업의 사례를 토대로 내용을 전개한다.
롤렉스, 하이네켄, 포드, GM, 메르세데스, 반스앤노블, 필립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흥미진진한 비화를 들려준다. 여기에 오늘날 가장 도전적인 마케팅 문제라 할 수 있는 인터넷 브랜딩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관통하는 브랜딩 법칙을 제시하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을 명확히 밝힌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반짝 유행하는 전술이 아니라 유행 속에 깔려 있는, 즉 유행을 움직이고 만들어가는 거대한 브랜딩 원칙을 다룬다. 다양한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경쟁 브랜드들이 대거 포진한 시장에서 어떻게 해야 자사 제품을 성공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는가'에 답한다. 성공적인 브랜드는 모든 이에게 호소력을 띠어야 한다는 일반적인 통념을 정면으로 반박하며, 브랜드 축소 원칙을 일관되게 강조한다. 전통적인 브랜드 교과서를 배제한 채 개성 있고 튀는 해답을 제시한다.
▶『The 22 Immutable Laws of Branding(브랜딩 불변의 법칙)』과『The 11 Immutable Laws of Internet Branding(인터넷 브랜딩 불변의 법칙)』의 최초 합본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