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클래식 음악 동화 <피터와 늑대>을 안데르센 상 수상작가인 요르크 뮐러의 색다른 아이디어와 생생한 삽화를 통해 재해석하여 그려낸 그림책입니다. 원작인 <피터와 늑대>는 1936년 러시아의 작곡가인 세르게이 프로코프예피가 직접 글을 쓰고 곡을 붙인 것으로, 어렸을 때 어머니에게 들었던 늑대 이야기를 토대로 꾸며졌다고 합니다. 지금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뮤지컬과 연극,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사랑받는 그림책입니다.
어느 화창한 날 아침이에요. 숲에서 늑대가 나타났어요. 그것도 아주 커다란 회색 늑대. 고양이와 작은 새는 놀라 나무 위로 도망치지만, 물 밖으로 나온 오리는 늑대에게 혀를 쏘옥 내밀고 도망가요. 화가 난 늑대는 이내 오리를 쫓아가 커다란 입을 쩌억 벌려 오리를 꿀꺽 삼켜 버립니다. 이를 본 꼬마 피터는 동물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밧줄을 집어드는데…. [양장본 / 오디오북 CD 1장 포함]
☞ 이런 점이 좋습니다!
요르크 뮐러가 그린 『피터와 늑대』는 마치 한 편의 공연을 보는 것처럼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책을 펼치면 커튼이 드리워진 무대와 함께 앞으로 나올 주인공들, 그리고 주인공들이 음악에서는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등장인물들이 퇴장하는 후반부에서는 그림과 함께 지휘자의 모습이 나타나지요. 그림책과 함께 책에 포함된 CD를 들으면서 색다른 클래식 음악 동화를 즐겨보세요~
▶ 『피터와 늑대』는 교보문고 사이트에서 클래식 음반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를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음반「피터와 늑대(Peter Und Der Wolf / Karl Bohm)」
*
음반「피터와 늑대(Peter Und Der Wo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