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수학으로 통한다!
돼지 삼총사의 논리 수학 대소동 『수학 시험을 막아라!』. 돼지 삼총사 파스칼, 가우스, 페르마가 삼겹살 선생님에게 내는 수학 문제로 구성한 책입니다. 그저 선생님을 골려주고 싶고, 시험을 피하고 싶은 아이들의 마음이 담긴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수학의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학이 얼마나 실용적이며 편리한 학문인지 알려줍니다.
이 책에 실린 수학 문제들은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얼핏 들으면 말장난 같은 이들의 문제는 복잡하고 어려운 수식 혹은 단순한 셈과 계산으로는 풀리지 않습니다. 한 번 더 생각하고 다각도로 바라보며 창의적으로 풀어야 하는 문제들입니다. 문제에 담긴 속뜻을 파악하고 생각을 이치에 맞게 전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꿀꿀 학교의 돼지 삼총사 파스칼, 가우스, 페르마는 수학 시험을 보지 않기 위해 담임선생님인 삼겹살 선생님에게 수십 개의 수학문제를 냅니다. 삼총사가 수학을 못하기 때문은 아닙니다. 같은 반 친구이자 페르마의 사촌들인 안네와 수잔네가 시험을 볼 수 없도록 선생님을 방해해 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입니다. 삼총사는 기발하고 엉뚱한 문제로 선생님의 정신을 쏙 빼놓기 시작하는데…. [양장본]
☞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이 책에 담긴 47가지 논리 수학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가다 보면 수와 연산, 측정, 도형, 확률과 통계, 집합 등 수학의 중요한 개념들을 자연스레 익히게 됩니다. 더불어 수학 문제를 논리적으로 이해하고 차근차근 답을 내는 과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단순히 수식 계산을 하는 것에서 벗어나,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풀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서 수학의 목적인 ‘논리적 사고 과정을 통해 어려운 문제를 헤쳐 나가는 방법’을 깨닫게 합니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