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직접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 봐!
'미래그림책' 시리즈, 제98권 『새로운 친구가 필요해』. 오스트리아 태생의 아델하이트 다히메네가 쓰고 하이데 슈퇴링거가 그린 그림책입니다. 개, 염소, 닭, 돼지, 쥐, 그리고 고양이 등 6마리의 동물이 펼치는 세상에서 가장 멋진 친구 찾기 대작전을 소개합니다. 동물들의 특징을 날카롭게 집어내 유머러스하게 그려낸 그림이 아이들의 눈길을 잡아끕니다.
이 그림책은 날마다 함께 노는 친구가 지겹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을 위해 창작된 것입니다. 언제나 가까이 있는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아울러 서로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발견하여 즐겁고 신나는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이끕니다.
개, 염소, 닭, 돼지, 쥐, 그리고 고양이는 친구예요. 하지만 서로를 지겨워하고 있지요. 그때 우편배달부 비둘기가 날아왔어요. 돼지는 비둘기에게 새로운 친구를 보내달라고 부탁했어요. 그러자 비둘기는 직접 만들어보라고 권했답니다.
그래서 동물들은 새로운 친구를 만들기로 했어요. 지푸라기뿐 아니라, 털실, 호박, 치즈, 그리고 뼈다귀 등을 모아서요. 드디어 새로운 친구를 만들었어요. 하지만 새로운 친구는 말 없이 가만히 앉아만 있었어요. 그래서 동물들은 새로운 친구를 친절하게 보살피기로 결심했는데……. 양장본.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