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가지 상황별 영어 대화와 챈트를 담은 MP3로
우리 아이와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하기!
엄마표 영어 선구자들도 선택한 영어책, Hello 베이비 Mi 맘
미국엄마 김린과 한국엄마 서현주가 만나 엄마가 아이에게 건네는 가장 자연스럽고 살아 있는 말들을 엄선해 정확하고 예의바른 영어표현으로 담았습니다. 아이의 지적, 정서적 발달을 돕는 대화 내용을 간결하고 섬세한 화법으로 구사하고 있어 아이와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가 어려서부터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애쓰는 엄마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아이와 영어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하기 위해 집안에서 엄마가 가장 많이 하는 말들을 중심으로 84가지 상황별로 나눠 구성했다.
하나 아이의 지적?정서적 발달을 고려한 교육적인 대화들을 실었다. 한창 말을 배우는 시기의 아이들인 만큼 영어 표현도 아이에게 언어적 개념을 심어줄 수 있는 의미 있는 문장들로 구성했다.
둘 하나의 문장 패턴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같은 의미라도 문장 형식이 달라지는 또 다른 영어 표현들을 제시해 좀 더 많은 표현들을 배울 수 있게 했다.
셋. 각 장마다 김린 씨가 직접 구성한 챈트(chant)를 곁들였다. 주로 본문 대화와 관련해, 가르칠 만한 교육적 내용을 엄마가 직접 아이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Chant로 구성한 것이다. 이 책에 실린 Chant는 영어의 강세와 운율의 특징을 잘 살리면서도 재미있고 교육적인 내용을 담았다.
넷 문장 활용 시 문법상의 오류를 범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한 주의나 문화 차이 로 인해 오해가 생길 수 있는 점에 대해서 김린 씨가 NOTE를 달아놓았다.
다섯 두 나라의 문화 차이로 인해 언어적인 면까지도 서로 달라지는 점들이나 일반적인 미국 부모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미국엄마 이럴 땐 이렇게 말한다> 면에 다뤘다.
여섯 ‘엄마와 아이가 가장 많이 쓰는 영어 대화’들을 마지막 장에 모았다. 쉽고 간결한 문장만으로 구성해 독립된 장으로 묶어, 우선 쉬운 표현부터 익히고자 할 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일곱 자주 쓰이고 익혀두면 유용한 간단한 영어 표현들을 활용하기 쉽게 문장 카드로 만들어 부록으로 제공했다. 눈에 많이 띄는 냉장고나 벽에 붙여놓고 활용하면 좋다.
여덟 영어 발음에 자신 없는 엄마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84가지 상황별 영어 대화 MP3 파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와 영어로 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