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 빠진 2%를 채워라!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시리즈 제10권 『관혼상제』. 이 시리즈는 무조건 외우던 사회 교과 지식을 어린이의 일상으로 가져와 자신의 생활 속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한 시리즈입니다. 각 학년의 사회 교과서에서 '경제', '정치', '기후' 등의 주제를 모으고, 교과서에 빠진 개념을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여 사회라는 커다란 숲을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책은 조선 시대 관혼상제 이야기를 통해 조상들의 생활 도구, 조선 시대의 신분, 먹을 것, 입을 것, 타는 것, 직업, 신앙과 역사까지 폭넓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과 사회에서 책임을 다하고 가족과 이웃, 사회가 서로 공동체를 이루는 것을 중요하게 여겼던 조상들의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각 장의 끝에는 관혼상제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큰 그림을 넣어 관혼상제의 내용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복잡한 의례들을 그림으로 정하고, 그림 위에 명칭을 달았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에 나오는 전통문화 단원에서 6학년 조선 시대 역사 단원까지의 내용을 담아 조상들의 생활과 풍습 내용을 하나로 연결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이 시리즈는 각 테마별로 학년을 망라하여 정보와 이야기를 담아 초등학교 '사회'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각 주제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로 실생활에 대입해 교과서 보충 교재로 생각되지 않고, 재미있는 한 권의 사회 책으로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때문에 초등학교 '사회'에 대한 흐름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