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분이 스스로의 목적에 ‘성공’한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가 되길 기원합니다.
워킹홀리데이는 만 18~30세 청년들이 워킹홀리데이 협약을 맺은 국가에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문화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한국에서는 현재 20개 국가 및 지역과 워킹홀리데이 협정 및 1개 국가와 청년교류제도(YMS) 협정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 중에서도 영어권 워킹홀리데이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은데, 이는 영어가 학업과 취업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현재 한국과 협정을 맺은 영어권 워킹홀리데이 국가로는 호주ㆍ영국ㆍ캐나다ㆍ아일랜드ㆍ뉴질랜드 총 5개국입니다. 하지만 다른 영어권 워킹홀리데이 국가에 비해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정보나 경험담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모집 인원이 3,000명으로 꽤 많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인원수에 비해 관련된 정보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이에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경험을 전달하고자 본서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뉴질랜드’하면 사람들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이나 관광지를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면이 뉴질랜드의 전부는 아닙니다. 뉴질랜드는 대도시와 중ㆍ소도시가 고루 분포되어 있어 거주지의 선택폭이 다양하며,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이 도서에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가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명쾌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는 물론 비자 신청 절차 및 준비서류에 관련된 상세한 설명은 워킹홀리데이를 처음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항공권 예약, 짐 꾸리기, 입국 심사 등의 출국 전 준비 과정부터 출국 후의 은행 계좌 개설, 숙소 관련 정보, 핸드폰 개통, 교통수단 등의 유용한 정보를 한 권에 담아 곁에 두고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생활에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어학연수 및 영어 시험 정보, 일자리 안내, 면접 질문지 등 학업 및 구직과 관련된 정보도 빠짐없이 수록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뉴질랜드 워홀러 3인의 후기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