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틋함에 가슴 울렁이는 사랑도 하고,
때로는 울고 싶을 정도의 고민에 잠 못 이루고,
실패를 알면서도 꿈에 도전하는 우리의 청춘 이야기
만화사이트 레진코믹스에서 순정만화 부문 1위를 달리는 화제의 웹툰 『청춘로맨스』 5권이 출간되었다. 미울과 BV 두 신인작가의 데뷔 작품인 『청춘로맨스』는 풋풋하고 알콩달콩한 감성과 완성도 높은 그림체, 20대를 살아가는 동년배 청춘들에 대한 깊은 이해가 어우러진 수준 높은 만화이다.
『청춘로맨스』에는 M대 CMD학과라는 가상의 대학을 배경으로 총 7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작은 키와 귀여운 외모 때문에 늘 신입생 취급을 받는 4학년 소민, 누구에게나 친절해서 오해를 사고는 하는 1학년 연태, 시원스러운 성격에 밉지 않은 오지라퍼 3학년 율미, 이제 막 제대한 율미의 고민상담소 욱채, 화려한 미모와 달리 소심하고 상처가 많은 3학년 혜리, 잘생긴 외모에 진지하고 성실한 4학년 화운. 그리고 이 여섯 청춘을 말없이 지켜봐주는 자유로운 영혼의 교수님 교진.
소민과 연태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한 명 한 명 커플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담고 있는 『청춘로맨스』는 주인공들의 로맨스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 대하여 가장 뜨겁고 치열하게 고민하는 20대들의 성장담을 바탕에 담고 있어 촉촉한 감성과 뭉클한 감동을 동시에 전달한다.
책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외전 수록!
『청춘로맨스』 단행본에는 웹툰에서는 만날 수 없는 특전이 수록되어 있다. 바로 만화 팬들이라면 누구나 열광하는 외전으로, 5권에서는 화운과 혜리가 장거리 연애를 하는 알콩달콩한 모습이 담겨 있어 독자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해주고 있다.
<5권 줄거리>
화운과 혜리는 2년이라는 기다림의 시간을 갖게 되고, 수줍게 장거리 연애를 시작한다. 혜리가 과거의 상처에 갇혀 화운을 붙잡지 못할까봐 걱정된 율미는 한바탕 화를 쏟아내고, 율미와 혜리의 이례적인 싸움의 현장은 욱채가 사주는 ‘화해의 닭’으로 마무리된다. 율미에 대한 욱채의 마음이 궁금한 혜리와 욱채와 친구가 되었던 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리는 율미. 그러던 어느 날, 율미는 갑작스레 꽃과 고백을 받게 되는데…. 일곱 청춘이 만들어가는 풋풋하고 치열한 캠퍼스 성장담, 그 다섯 번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