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정아름의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비법!
전방위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는 정아름의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 여러 방송을 통해 간단하면서도 효과 높은 다이어트 노하우를 전수해 온 정아름만의 ‘내 몸을 위한 다이어트’를 소개한 책이다. 그녀는 ‘건강하면서도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소개하며, 먼저 운동에 대한 강박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음식으로 몸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가 실제로 먹어 보고 체중 감량의 효과를 거둔 다양한 다이어트식과 자세한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다. 더불어 다이어트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일임을 이야기하며, ‘마인드 컨트롤’의 중요성이 다이어트의 첫 단계임을 강조하고 있다.
미스코리아, 골퍼, 피트니스 선수, 헬스 트레이너, 방송인 등
전방위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는 정아름의 ‘라이프 글램 다이어트’
내 몸을 위한 다이어트, 대세는 ‘글램 다이어트’다!
MBC 뉴스투데이 「1분 피트니스」, SBS 『스타킹』, Y-STAR 생방송 스타뉴스 「라이프 앤 스타일」, XTM 『절대남자』 등 여러 방송을 통해 간단하면서도 효과 높은 다이어트 노하우를 전수해 온 정아름의 신간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가 오픈하우스에서 나왔다.
그녀를 보면 항상 에너지가 넘친다. 각종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도 대단하지만, 삶을 진정으로 즐길 줄 아는 긍정적인 마인드에서 자연스레 풍기는 매력이 더 크게 다가온다. 그녀는 오늘도 다이어트 중이다. 항상 다이어트에 대한 압박을 느끼며 사는 보통의 여자들처럼 그녀 또한 매일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한다. 365일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또 실패하는 대부분의 여성들과는 달리 정아름의 다이어트에는 ‘정아름다운’ 무언가가 들어 있다. 그것은 바로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스스로에 대한 만족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내 몸을 위한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이다.
누구나 멋진 몸을 원한다. 그것이 마른 몸이든 멋진 근육이 탄탄하게 자리 잡은 단단한 몸이든 기준만 다를 뿐,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멋진 몸을 만들고 싶은 마음은 똑같다. 그래서인지 대중의 관심사에서 다이어트와 운동은 빠지지 않는다. 매해 여름이 다가오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갖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온다. 연예인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등 짧은 시간에 많은 살을 뺄 수만 있다면 너도 나도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 하기 바쁘다. 하지만 문제는 쉽게 포기하거나, 급속한 체중 감량과 잘못된 방법으로 인한 몸의 이상 징후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하겠지만,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하는 다이어트는 결코 바람직하지 못하다.
이미 여러 권의 다이어트북을 출간한 바 있는 정아름이 ‘글램 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다시 독자들 앞에 섰다. 다가오는 여름, 활력 넘치고 섹시한 바디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이 책과 함께 ‘건강하면서도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바란다. 대세는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다.
운동에 대한 강박은 버리고
무엇을, 어떻게 먹을지에 대해 고민하라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맨 처음 떠오르는 것이 런닝머신에서 가쁜 숨을 몰아쉬며 몇 시간씩 뛰고, 삶은 고구마와 간을 하지 않은 밍밍한 닭가슴살로 끼니를 때우는 모습이다. 흔히 시도하는 방식이고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잡지 화보 촬영을 위해 딱 한 달만 다이어트에 매진하면 되는 연예인이 아니라, 잦은 야근에다 제대로 된 식사를 먹기 힘든 현대인들이 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정아름은 운동에 대한 강박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도록 먼저 음식으로 몸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 책에는 저자가 실제로 먹어 보고 체중 감량의 효과를 거둔 다양한 다이어트식과 자세한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다. ‘저탄수화물 팬케이크, 차돌박이 된장스프, 고기샐러드, 안방글래머피자’ 등은 익숙한 맛, 낮은 칼로리, 균형 잡힌 영양소 공급으로 몸무게가 줄어드는 것은 물론 건강해진 몸의 변화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시작하여 서서히 근육 운동을 병행해나간다면 어느새 ‘라인’이 달라지는 즐거움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다이어트, 나 자신을 사랑하는 일
살 빠지는 운동법을 보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여타의 다이어트북들과 달리, 이 책에서는 시종일관 ‘마인드 컨트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저자는 ‘자기 자신과 몸을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다른 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다이어트의 첫 단계라고 말한다. 성공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우선 타인을 향해 있는 기준을 자신에게로 돌려야 한다는 것이다.
‘라이프 스타일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정아름은 이 책을 통해 오랜 시간 다이어트를 해오면서 깨닫게 된 다이어트에 대한 진실과 오해, 더불어 트레이너로서의 전문성을 더해 누구나 평생 어렵지 않고 괴롭지 않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지혜를 들려준다. 그녀는 단순히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기술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삶 전체를 아름답게 디자인해주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안내하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추천사
정아름 트레이너는 삶의 여러 영역과 관련되어 있는 다이어트의 진실을 알고 있는 여자입니다. 다이어트와 자기 관리, 다이어트와 자기 만족, 다이어트와 건강, 다이어트와 연애, 다이어트와 회춘. 그래서 그녀의 다이어트는 단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과학적이며 논리적이고, 인체의 리듬에 충실하게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한 그녀의 내공을 따라올 자가 과연 누가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이어트는 결국 마음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 더 행복하고 질 높은 삶으로 끌어올리고 싶다는 진지한 고민을 하고 있는 여성에게 또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_김지윤(좋은연애연구소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