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우체국계리직공무원 시험 대비 인강 공부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25



우정사업본부는 대한민국 지식경제부의 직할기관으로 핵심 업무인 우편물의 접수, 운송, 배달과 같은 우정 사업을 비롯하여 우체국 예금, 우체국 보험 금융관련 사업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고 진행하는 일을 담당하게 됩니다. 2014년부터 계리직은 우정직으로 명칭이 바뀌었답니다. 

공무원 시험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최근 들어 계리직 공무원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체국계리직공무원은 특히 여성들이 선호하는 직종으로 누구나 까다롭게 여기는 영어 과목이 없다는 장점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있으며 안정적인 직장 생활과 다양한 복지 혜택과 더불어 안정적인 평생 직장으로 앞으로 전망이 매우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채용은 9개의 지방우정청에 채용 진행하게 되며 만 18세 이상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우체국계리직공무원은 공개채용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 면접시험,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우체국계리직공무원의 경우 일반행정직 공무원과 동일한 급여, 복지혜택, 정년보장의 혜택을 받으나 영어 과목 시험이 없이 단기합격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금융 및 현장창구업무, 현금수납, 우편물 분류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창구(금융)업무를 주로 하게 되며 남성의 경우 창구와 우편물 분류업무를 병행하게 됩니다. 우체국계리직공무원 시험은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거주지제한은 따로 있습니다.

서울시를 제외한 지방의 경우 해당 지역에 3년 이상 거주한 이력과 당해 년도 12월 31일까지 응시지역으로 거주지 이전 시 다음년도 응시가 가능합니다. 응시자는 공고일 전까지 지방우정청 관할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해당 지역의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필기시험 과목별 40% 이상 득점자 중 전 과목 총 득점이 높은 사람부터 차례로 선발 예정 인원의 1.5배수 내 선발하며 선발 예정인원을 초과하여 커트라인 동점자가 있을 경우 모두 합격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면접 시험은 공무원으로서의 갖추어야할 공직관, 전문지식 응용 능력, 발표력,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하하게 됩니다. 1차 필기 시험이 따로 2차 면접시험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에서는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 과목을 공부하게 됩니다. 한국사의 경우 범위가 넓어 큰 흐름부터 이해하는 것이 효율적인 공부방법입니다. 컴퓨터일반과목의 경우 계리직 시험에서 변별력을 가르는 과목인 만큼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편 및 금융상식 공부의 경우 단기간에 공부하기에는 학습 분량이 적지 않은 편이므로 이해가 필요한 부분과 암기가 필요한 부분을 구분하며 법 개정이 매번 이뤄져 기본 내용 숙지 후 탄탄한 공부법을 만들어가야 꼼꼼한 시험 대비가 완성됩니다. 스터디채널의 경우 대비하기 충분합니다.

스터디채널 계리직공무원시험 전문가들이 전하는 합격노하우가 담긴 대비 인강으로 구성하여 이론강의부터 문제풀이, 기출문제풀이까지 각 과목의 오랜 경력 베체랑 교수님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합격에 최적화된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여 기본이론부터 꼼꼼히 정립하여 체계적인 이해를 완성시켜줄 뿐만 아니라 예상문제들을 정복하고 출제가능한 문제들로 시험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스터디채널 수강생들의 경우 합격하면 강의료를 전액으로 환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신규회원 할인쿠폰으로 부담을 덜어줍니다. 우체국 9급 계리직 공무원 선행학습 강의교재를 무료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10만원 상당의 한국사 사료특강, 상용한자 특강, 기초영어 특강을 제공합니다.

무제한 반복수강, 모바일강의 제공, 교수님과의 1:1 질의응답 혜택까지 놓치지 않고 계리직공무원 부족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도록 체크하여 줍니다. 단기간 합격에 특화된 스터디채널 인강과 함께 공부하여 오래걸리지 않는 시험 공부법이 완성됩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에 최적화된 선핵학습 교재는 각 과목 핵심이론과 단원별 문제를 수록하여 더욱 효율적인 공부 포인트만 잡을 수 있습니다. 핵심이론부터 최종 모의고사까지 공부할 수 있으며 최신 개정법령이 완벽하게 반영되어 놓치지 않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합격 시 강의료가 전액 환불됩니다. 지금 바로 스터디채널 계리직공무원 시험 대비 인강과 함께 9급 계리직준비를 시작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