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계리직시험 체계적으로 공부하면 단기간에 합격 가능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17



계리직 공무원은 우정사업본부 (지방우정청)는 대한민국 지식경제부의 직할기관으로 핵심 업무인 우편물의 접수, 운송, 배달과 같은 우정 사업을 비롯하여 우체국 예금, 우체국 보험 금융관련 사업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고 진행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최근들어 계리직 공무원데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여성들이 선호하는 직종으로, 누구나 까다롭게 여기는 영어과목이 없다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잇으며, 안정적인 직장생활과 다양한 복지혜택과 더불어 안정적인 평생 직장으로서 전망이 밝다고 할수있습니다.

계리직시험은 영어과목이 없어서 단기간에 준비해서 합격할 수도있는데요 응시하는 시험과목은 한국사 (상용한자 1~2문제 포함) / 우편 및 금융상식 (기초영어 1~2문제 포함) / 컴퓨터 일반 과목으로 총 3과목만 응시하면됩니다.

시험은 각 과목당 20문제씩 출제가되며 총 60문제를 60분동안 치르게됩니다. 각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고득점 순으로 필기합격자가 결정됩니다. 응시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나 거주지 제한이있기때문에 시험전에 꼭 확인해야합니다!

계리직 시험일정은 비정기적이라 채용시기가 일정하지 않으며 보통 필기 시험 3개월 전에 공고가 발표되기때문에 수시로 시험주관처인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야합니다. 이런 시험을 합격하기위해서는 미리 계리직시험 준비를 하고있어야합니다.

각과목의 오랜 경력의 베테랑 교수님들이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확실하게 담은 인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신규회원 할인쿠폰이 제공되기때문에 보다 부담없는 금액에 강의수강을 할 수있습니다. 합격시 강의료 전액 현금환급을 해주는 0원 환급반 인강도 준비되어있고, 각 10만원 상당의 한국사 사료특강과 상용한자 특강, 기초영어 특강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계리직 선행학습 강의교재도 무료로 제공하고있습니다. 계리직시험 대비 인강은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 반복수강이 가능하기때문에 걱정없이 반복학습을 할 수있고, 모바일로도 강의를 볼 수있어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강의수강을 할 수있습니다. 또한 강의를 들으면서 부족한 부분들은 담당 교수님과 일대일 질의응답도 가능하여 부족함 없이 계리직시험을 준비할수있습니다.

선행학습 교재는 핵심이론부터 최종모의고사까지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만 담은 교재로 각 과목 핵심 이론과 단원별 문제수록, 최신 개정법령이 완벽하게 반영되어있습니다. 계리직시험 대비 인강은 기본이론부터 꼼꼼히 정립하여서 체계적인 이해를 완성시키고, 예상문제들을 정복하고 출제 가능문제들로 시험에 대한 적응력을 높입니다. 기출문제 완전정복과 다양한 출제유형을 파악하고 난 뒤, 최종 마무리로 부족한 부분까지 체크하며 시험 완벽대비를 할 수있도록 합격에 최적화된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계리직시험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미리 차근차근 공부시작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