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건축기사자격증 시험 합격을 위한 계획적인 공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10



건축기사자격증은 건축물의 계획 및 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 관한 공학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기술인력으로 하여금 건축 업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안전한 건축물 창조를 위하여 자격제도를 제정한것입니다

건축법 개정에 따라 연면적 660m2이하의 주거용 건축물 등 건축주의 직접 시공이 가능한 건축물에 대하여 소규모 건축물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건설기술사 현장관리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건축기사의 직무는? 건축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건축 의롸자와 협의하여 건축의 형태와 설계에 관한 필요조건 등을 결정하고 사용 자재, 부대설비, 공사비 등에 대하여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건축물의 기능 및 공간적 조건을 결정하기 위하여 고객과 상담하고 통일성 있게 조절하여 건물의 규모, 기능, 배치를 설계합니다.

또한 상세한 설계도면을 작성하고 제도하여 도급자 또는 각 작업자에게 분배하며, 작업 진행이 설계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기위하여 공사진행상태를 감독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건설 회사 건축 시공 & 설계, 건설 품질 검사 전문 기관, 종합 엔지니어링 회사 건축 시공 & 설계, 건축사 사무소 설계, 감리전문업체 감리 등의 업무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건축기사자격증 시험은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입니다 필기시험은 건축계획, 건축시공, 건축구조, 건축설비, 건축관계법규 과목이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씩 출제됩니다.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이구요 100점 만점으로해서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2차실기시험은 건축시공실무 과목을 약 3시간의 필답형으로 응시하게되는데 100점 만점으로해서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건축기사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기위해서는 응시자격이 갖추어져야 시험을 치를 수있습니다. 기술자격 소지자는  동일 (유사) 분야 다른 종목 기사 / 산업기사 + 실무경력 1년 /  기능사 + 실무경력 3년 / 동일 종목 외국자격취득자 이어야하고 관련학과 전공자는 대졸 (졸업예정자) / 4년제 대학 4학년 1학기 이상 재학 및 졸업 / 3년제 전문대졸 + 실무 1년 이상 /  2년제 전문대졸 + 실무 2년 이상 / 기사 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자 / 산업기사 수준 훈련 과정 이수 + 실무 2년이상 이어야합니다. 순수 경력자의 경우에는 실무 경력 4년이상 (동일 , 유사 분야) 이어야하고요!

합격률이 높지않은 시험이라 공부를 할때 계획적으로 차근차근 공부해나가야합니다. 합격자 1위, 수강률 1위인 30년 강의 합격 노하우가 담긴 강의를 하는 인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각 과목별로 담당 교수님들이 수업을 하시는데 암기보다는 이야기식 해법으로 강의를 하는데 축적된 노하우로 합격의 길을 명확하게 제시해드립니다.

필기시험의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저자직강 수험서가 건축기사자격증 인강 교재입니다. 국가기술 자격시험 출제기준에 따른 요약정리가 되어있고, 학습 Key point를 두어서 요약정리, 각 단원별 핵심 내용과 핵심 문제 정리, 최근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 대비, 출제 예상문제를 통해 실력을 진단할수있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강의는 단기 합격에 최적화된 3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과목별 학습전략과 최신 출제경향 분석, 이론과 개념을 이해하며 기초를 다지는 단계, 단원마다 유형별 예상문제를 풀며 실전에 완벽하게 대비하는 단계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건축기사자격증 대비 인강 수강시 재수강생은 특별할인도 해주고 국가 유공자나 직장인, 대학생, 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10% 추가할인도 받아 부담없는 금액에 강의를 수강할 수있습니다. 과년도 기출문제도 제공되기때문에 실전에 대비하는 연습을 충분히 트레이닝 할 수있고, 강의는 수강기간 내 횟수제한없이 수강가능하기때문에 부담없이 마음껏 강의를 반복해서 보면서 꼼꼼하게 공부해나갈 수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강의도 제공되기때문에 어디서든 간편하게 강의수강도 할 수있습니다. 어려워보인다고 시작도 전에 포기하지말고 인강으로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공부해서 자격증 취득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