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군무원시험 시험 정보 확인하고 추천 공부법 알아보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25



군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서 국가공무원법상 특정직 공무원에 속하는 군무원으로 활약하는 분야가 아주 다양합니다. 행정, 국방정책, 군사정보, 토목 · 건축 · 환경, 전기 · 전자 · 통신, 총포 · 탄약 · 전차, 병리 · 재활치료, 항해나 항공지원, 군범죄 수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국방부 및 국방부 직할 부대인 기무사 / 정보사 / 의무사 / 통신사 및 육 · 해 · 공 군 본부와 예하 부대에서 근무하게됩니다.

지금은 군무원시험을 시작하기 딱 좋은 시기라고 할 수있습니다. 채용인원이 매년 증가하고있고 경쟁률은 낮아지고있어서 늦지 않게 지금 바로 준비해야합니다. 2017년에비해 2020년에는 채용인원이 무려 4배나 증가하였고 경쟁률은 3배가 낮아졌습니다.

군무원이 되면 20년 이상 근무시 평생 연금혜택을 받을 수있고, 60세까지 걱정없이 근무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복지혜택으로 군 휴양시설 및 골프장 이용도 가능하고 다양한 휴가체계로 여유로운 개인 생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미혼자는 임대주택 지원도 되고 자녀학자금 지원, 개인 교육비 지원도 받을 수있습니다.

군무원시험에 합격하면 국방부 직할부대 (정보사, 기무사 ,국통사, 의무사 등) 육군 · 해군 · 공군본부 및 예하부대에서 근무하게됩니다. 군무원의 종류도 업무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는데요 기술 · 연구 또는 행정일반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고 행정, 군사정보 등 46개 직렬이 있는 일반 군무원,

 

기능적인 업무담당과 기계, 이미용 등 17개 직렬이있는 기능군무원, 특정업무를 담당하는 교관등은 별정 군무원, 일반계약군무원과 전문 계약군무원은 계약군무원의 종류에 포함이 됩니다. 업무는 직렬별로 다 다르기때문에 군무원시험을 준비하실 분들이라면 본인에게 맞는 직렬부터 먼저 확인을 해야합니다

시험은 1차 필기시험 > 2차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되고 8~9급의 시험 출제 수준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본적 능력 · 지식을 검정할 수있는 정도입니다. 경력채용의 경우에는 필기시험 전 서류전형을 먼저 거치고 합격한 뒤에 필기시험에 응시합니다.

필기시험은 직렬에 따라 과목 종류가 차이가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과목당 25문항, 시험시간은 과목당 25분입니다. 합격자는 선발예정인원의 1.3배수 (130%) 범위 내 (단, 선발예정인원이 6명 이하인 경우, 선발예정인원에 2명을 합한 인원의 범위)입니다.

면접시험은 예의 · 품행 · 성실성 / 창의력 · 의지력 · 발전가능성 / 의사표현의 정확성 · 논리성 /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 군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의 평정요소마다 각각 상(3점), 중(2점), 하(1점)으로 평정하여 15점 만점으로하되, 각 면접시험위원이 채점한 평점의 평균이 중 (10점) 이상이 자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각 과목별로 오랜 강의경력을 가진 전문 교수진들로 구성되어있는 군무원시험 대비 인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군무원시험대비 인강 수강시 면접특강까지도 제공합니다. 예상질문과 합격 답변 TIP으로 효과적인 마지막 최종합격까지 대비할 수 있게끔 준비되어있는데요 군무원 면접의 특징과 면접방식, 군무원 최근 기출문제 및 주의사항, 면접합격 전략 및 기본 스피치 SKILL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군무원시험은 준비기간이 길고 어려운 영어, 한국사 시험이 없어서 단기간에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군무원 인강 수강생들에게는 토익보다 쉬운 G-TELP로 영어시험을 대체할 수있도록G-TELP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한국사 시험이 대체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특강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강의는 모든 범위의 개념과 이론을 익히며 효과적인 방향을 제시하여 기본이론을 탄탄하게 다지고, 반드시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를 풀어보며 출제경향에 맞게 완벽 대비, 기출문제 풀이 및 특강 등으로 마지막 최종합격까지 대비할 수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있습니다

강의는 모바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볼 수있도록 모바일 강의도 지원하고, 군무원시험 인강 수강 기간 내에서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반복학습으로도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들은 담당 교수님과 일대일 질의 응답을 통해 확실하게 공부해 나갈수있습니다.

수험자료도 제공되기때문에 시험 응시 전에 시험에 대한 감을 익히며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연습을 충분히 할 수있습니다. 단기간에 준비하기에도 과목 부담이 없는 군무원시험, 베테랑 교수님들의 체계적인 강의로 도전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