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합격률 43.5%!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25

 


기계, 조선, 항공, 전기, 전자, 건설, 환경, 플랜트엔지니어링 분야로 진출가능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는 최근 5년간 자격응시인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계제도분야를 보면 CAD시스템 사용보편화와 CAD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전산응용기계제도 방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운용을 담당할 기능인력이 꾸준하게 필요하기에 취업성공에 유리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는 기술직공무원으로도 가능하고 금속, 전산, 기계, 전기전자기기, 도시계획, 환경설계, 컨설팅, 건축설계, 인테리어회사 등으로도 진출이 가능합니다. 직무는 CAD시스템을 이용하여 도면을 작성하거나 수정, 출도를 하여 부품도를 도면의 형식에 맞게 배열하고 단면 형상의 표시 및 치수 노트를 작성 그리고 컴퓨터 그래피을 이용하여 부품의 전개도와 재단도, 유압회로, 전기회로, 배관회로들을 제도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시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필기와 실기를 각각 통과해야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기는 객관식으로 전과목이 혼합되어 나오며 실기는 작업형으로 영상을 보면서 정답을 빠르게 찾아내는 형식입니다. 둘 다 기준점이 있는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는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상에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정보가 얼마없어서 실기를 위주로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필기 준비를 아직 못한 분이라면 마지막에 링크를 넣어두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기바랍니다.

2021년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일정은 총 4번이 있습니다. 1회차는 끝났으며 다음달에 2회차가 있습니다. 2달을 사이에 두고 회차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합격률이 20년도 기준으로 43.5%밖에 나오지않았고 다른 년도도 비슷한 합격률이라 열심히 준비해야합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과목은 전산응용 기계제도 작업입니다. 작업형으로 나오는 문제이기에 주어진 시간안에 풀어야하고 영상이 나오면 답을 정확하게 알고 있을 정도의 실력이 있어야 합격점 60점 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에 대비하여 기본이론, 문제풀이, 기출문제까지 단계별 학습을 통해 실전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드리는 인강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100일동안 실기 수업을 듣게 되는데 이 강의는 전국 유일한 곳으로 기계분야 기술사가 직접 책을 만들고 강의를 진행하고있는 저자직강 시스템입니다. 특별하게 드리는 혜택으로는 합격에 필요한 내용들을 담은 자료파일을 시작으로 제한없이 수강을 마음껏 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강사님과 일대일로 질문을 할 수 있으며 HD고화질의 강의로 시각자료를 선명하게 볼 수 있어 작업형 문제 대비를 잘할 수있습니다.

이렇게 혜택을 받으면서 준비하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강의는 단기간동안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첫 공부방향을 잡고 나서 난이도와 유형, 단원별로 학습을 하게 됩니다.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문제풀이는 많이 하면 할수록 좋기에 다양하게 문제집을 제공해드립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공부에 필요한 정보는 모두 알려드리며 문제들은 많이 나오는 문제들을 연구하여 만들어진 기출적중예상문제입니다. 강사님들은 학생들이 집중할 수있도록 강의마다 길지않게 구성했으며 핵심적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내용은 과감하게 없앴기에 단기 합격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강의를 들은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후기를 보면 초보들도 이해할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해주시고 저자직강이라서 교재와 강의 진도가 딱 맞고 중요하다는 부분이 일치하여 헷갈리지않게 공부할 수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자연적으로 강조할 부분들이 계속 강조되기에 저절로 암기가 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와 실기 2021년 얼마 남지않았습니다. 1차 평가부터 시작하여 마무리 2차까지 완벽하게 정복하고 취업에 성공하기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