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청원경찰공무원 시험 준비할때 꼭 알아야할 TIP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20



회사의 재산과 인원을 화재 / 도난 / 파손 및 불법침입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제반 경계업무를 수행하고 도난, 폭력, 규칙위반 또는 기타 불법적인 행위를 예방하기 위하여 건물이나 산업체 / 산업체의 작업현장 등을 정기적으로 순찰하는 일 등을 하는 청원경찰공무원 시험준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원경찰공무원은 국가기관 또는 공공단체와 그 관리 아래 있는 중요시설 또는 사업장, 국내주재 외국기관, 기타 중요시설 · 사업장 또는 장소 등의 경영자가 소요경비를 부담할것을 조건으로 경찰의 배치를 신청하는 경우에 그 기관 · 시설 또는 사업장 등의 경비를 담당하게 하기 위하여 경찰관의 배치를 청원하는 제도입니다

주로 근무하는곳은 국가기관 (국방부, 과기부, 행안부, 해수부 등), 지자체 (구청 ,군청, 시청, 도청 등) 또는 공공단체 중요시설 또는 사업장입니다. 그밖에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중요시설, 사업장 또는 장소들에서도 근무를 합니다. 청원경찰공무원은 법학개론 (경찰관 직무직행법 포함) / 민간 경비론 (청원경찰법, 경비업법 포함) 과목 시험을 응시하게됩니다.

채용 절차는 선택형 필기시험 > 실기시험 (체력검사) > 면접시험 순서입니다. 청원경찰공무원 응시자격은 18세 이상인 자로서, 남자의 경우 군복무를 마쳤거나 면제된자여야합니다. 신체조건은 신체가 건강하고 팔다리가 완전할것, 시력은 교정시력을 포함하여 양쪽 눈이 각각 0.8이상, 주간 야간 교대 근무 및 임용 즉시 근무가 가능한자이고 학력, 경력 및 거주지역은 제한이 없습니다.

청원경찰공무원 공채 / 특채 시험을 대비할 수있도록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분석하여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인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각 과목별로 최고 교수진들의 강의를 통해 정확한 핵심 내용을 통한 효율적인 학습법을 제시하고, 오랜 강의 경력에서 나오는 본인들만의 노하우를 토대로 중요 핵심 내용들까지 정리를 하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청원경찰공무원 인강 교재는 탄탄한 핵심이론이 수록되어있는 청원경찰 최고의 수험서를 사용합니다. 중요한 핵심 내용이 빠짐없이 정리된 교재로 핵심자료를 완벽분석, 최신법령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적중 예상문제로 실력을 증진시킬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전범위를 효과적인 흐름을 잡고, 꼼꼼하고 상세한 주요개념 학습으로 군더더기 없이  합격수준을 달성할 수있도록 기본이론을 탄탄하게하고, 주요 개념의 정확한 응용을 위한 대표문한 마스터 과정으로 실전스킬 문제풀이가 가능하게끔 구성되어있습니다.

한국사 과목에 한하여 별도로 필요한 내용을 추가로 들으면서 시험에 더욱 완벽하게 대비할 수있도록 한국사 사료집 및 특강도 제공하고있습니다. 수강기간 내에서 제한없이 청원경찰공무원 강의를 수강할 수있도록 무제한 반복수강을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있게 스마트폰 강의도 제공합니다.

과목별로 교수님과 1:1 질의응답으로 궁금증을 해결하고 확실하게 이해하며 시험대비를 할 수있게끔 지원합니다.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