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간호직공무원시험 서울시와 지방직 차이점이 궁금해요!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12



간호사면허가 있어야 시험을 볼  자격이 생기는 8급 간호직 공무원. 간호직공무원의 주된 업무는 지역 내 보건소나 병원, 의료원, 재활원 등 의료 간호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및 방문 간호등 간호와 관련된 일들을 합니다.

지방직공무원 시험의 경우 서울을 제외한 다른 곳은 거주지 제한이 있다는 점 참고하여  공고를 제대로 정독하세요. 대표적인 간호직공무원시험 공고는 서울시와 지방직으로 나뉘는데 두 가지의 차이점과 대비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서울시는 경력경쟁으로 시험과목이 지방직과 다릅니다. 생물, 간호 관리, 지역사회간호 세 과목을 공부해야 해요.

서울시를 제외한 각 지방직 및 교육청은  공개 경쟁으로 간호직공무원시험이 진행되었으며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입니다. 다른점은 서울시는 국어, 영어, 한국사 대표과목을 시험 보지 않아 비교적 부담이 적어 많은 분이 준비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생물 과목의 난이도는  공통과목을 공부하는 것과 같다고 하여 지역선정을 잘하여 두 가지 다 준비하는 것이 아닌 선택을 하여 준비하는 걸 추천해요!

간호직공무원시험을 준비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이론을 제대로 학습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시험과목들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까요? 독학으로도 간호직 시험 대비가 가능하지만 이때 강의를 들으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서 수험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죠.

모르는 점이 생기면 각각 과목별  베테랑이신 교수님들에게 1:1로 질문도 가능합니다. 간호직공무원시험 공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보세요. 풍부한 공부 자료들을 이용하여 기출문제도 회독하며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죠. 강의는 기본이론부터 문제 풀이까지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별 학습을 위해  미리 보기 강의를 통하여 살펴보세요! 제대로 된 학습법을 통해 단기간의 합격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한국사 특강, 면접 특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면접도 대비할 수 있다는 점. 강의는 무제한 반복 수강이 가능해서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횟수에 신경 쓰지 않고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모바일 강의를 통해 시시때때로 강의를 활용 가능해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