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지역인재9급 (특성화고공무원) 시험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10



대체 어떤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채용직렬 학과가 있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및 전문대학의 졸업예정자로써 학교장이 추천하는 우수한 졸업자와 졸업예정자에 한해서 임용되는 국가직공무원입니다.

 

수습기간 6개월 후 9급으로 임용되니 정말 좋은 기회이지요.

고졸의 취업을 위해 2022년까지 채용인원을 대폭 확대하여 시행하는 공고가 나왔습니다. 약 500명의 인원 채용확대가 이루어집니다.

 

시험은 필기부터 이루어져서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기 후에 서류전형으로 적합한지 여부를따지며 면접을 통해 또 한번 알아보고 최종합격을 하는 선발과정을 거치게됩니다.

 

필기시험은 국어, 영어, 한국사 이 3과목이 있어서 괜찮은 시험으로 공무원 중에서 가볍게 시도해볼 수있는 특성화고공무원입니다.

 

객관식의 문제로 나오며 3과목 모두 40점 이상의 득점을 한다면 서류검사로 넘어갈 수있습니다.

 

면접에서는 직무수행에 관해 능력과 적격성을 검증하기위해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용용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 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이 5가지의 요소를 따라 면접관과 면접을 통해 점수를 받게 됩니다.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 결정이 나니 면접 준비도 노력해야합니다.

 

2021년 선발시험을 보면 행정 20명과 기술 120명이 있습니다.

 

특성화고공무원 일정으로는 9월 3일에 공고 발표가 나며 필기시험은 9월 11일입니다. 합격자발표는 10월 8일에 나와 서류전형은 11월 30일에 합격발표가 납니다. 면접시험은 11월 30일에 장소 공고가 발표나고 시험은 12월 13일부터 15일 동안 해당하는 날짜에 면접을 보게되고 12월 29일에 최종합격자 발표가 나옵니다.

 

[준비해야하는 필기시험] 국어, 영어, 한국사

 

고졸이지만 수습기간 후 국가직공무원이 될 수 있는 기회인 특성화고공무원 준비 바로 시작해볼까요?

 

강력하게 필기 준비를 할 수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강에서는 베테랑 강사님들의 라인업으로 수업을 배울 수있습니다.

 

합격패키지는 바로 이론+문제풀이+기출문제해설 이렇게 구성되어있고 신규회원은 할인을 받아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합격을 위해 인강에서는 한국사 사료집을 따로 구비해서 한국사 과목에 꼭 나오는 필수 문제유형을 따로 정확한 학습을 할수있도록 특강과 문제집을 구성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출문제도 보유하고 있는 자료들을 모두 다운받을 수있도록 만들어서 이제껏 특성화고공무원선발시험에  나온 문제들을 접하면서 실력 점검과 향상 할 수있는 곳입니다.

 

무제한으로 수업을 들을 수있으며 모바일로도 수업을 들을 수있기에 자기가 가지고 있는 기기를 사용하여 불편하지않게 공부를 할 수있습니다.

 

강의를 통해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첫 단계로 꼭 알아야하는 이론과 기본을 알아가면서 문제를 풀 수있는 단계까지 실력을 키워드립니다. 그리고 출제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꼼꼼하게 실력을 다지고 대비할 수있도록 3단계를 통해 공무원 준비를 합니다.

 

강의를 듣는 교재는 바로 전체적인 흐름이 한눈에 보기 편하고 핵심위주로 이론과 문제가 성립된 수험서입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