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식품위생직공무원 시험 인강으로 걱정없이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30



급식 관련 사업장이나 초등, 중등,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식품의 안전과 감리업무 및 식품 첨가물, 용기 포장에 대한 위생관리는 물론, 식품제조업소의 불량식품 제조를 점검, 이행지도 및 행정처분을 시행하고 모든 사업장의 위생적 취급 기준 이행 독려를 위해 '위생환경 교육'을 진행하기도하는 공무원입니다.

식품위생직공무원은 평균 합격선이 높은편이나 매년 꾸준한 채용으로 도전가치가 충분하고, 교육청 주관 시행 시험일 경우 학교 급식 의무화로 선발인원이 증가할것으로 봅니다. 안정적이고 복리후생 등 다양한 혜택과 각종 수당도 지원합니다.

식품위생직공무원은 9급 공무원으로 공채는 국어, 영어, 한국사, 식품위생, 식품화학 과목을 응시하고 경채는 화학, 식품위생, 식품미생물 (경기도 : 화학, 식품위생 두 과목만 평가, 영양사,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 필수) 입니다.

시험은 객관식으로 과목별 20문항씩 출제되고, 시험시간은 총 100분 입니다. 면접시험은 블라인드 면접시행으로 응시자의학력, 경력, 필기시험 성적 등을 일체 미제공합니다. 면접평가요소는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 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 · 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 · 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입니다.

9급시험은 18세 이상이면 응시가능하나 학력 및 경력은 공채와 경채에 차이가있습니다. 공채는 9급 공무원 공채 응시자격과 동일하고 경채는 영양사,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한자여야합니다.

식품위생직공무원 국가직, 서울시는 거주지 제한이 없어 전국적인 응시가 가능하나 지방직은 거주지 제한 조건이 있으니 그 조건에 맞춰 본인에게 맞는 선택을 해야하니 꼭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한번에 완벽하게 합격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인강이 있습니다. 합격을 위해 각 과목별로 베테랑 교수님들이 각각 수업을 진행하시고, 오랜 본인들만의 노하우를 담아 개념부터 탄탄하게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진행합니다.

식품위생직공무원 인강은 단계별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게끔 3단계 완벽합격 커리큘럼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주요핵심 내용을 이해 위주로 상세하게 익혀보는 기초단계, 출제 될만한 적중예상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우는 문제풀이 학습 단계, 실제로 출제된 문제를 풀며 실전감각을 키워 합격할 수준에 도달하는 기출문제 단계로 준비되어있습니다.

강의수강생들에게는 식품위생직공무원 면접특강까지도 추가의 금액 없이 제공하고있습니다. 예상질문과 합격답변 TIP으로 효과적인 마지막 최종합격까지 대비할수있도록 최근 출제문제 및 주의사항이나 면접합격 전략 및 기본 스피치 SKILL을 알려드립니다.

강의는 신규회원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부담없는 금액에 강의 수강을 할수있고, 혼자서 마무리하기엔 힘든 한국사 과목이라 한국사 사료집 & 특강도 제공하고있습니다. 강의는 모바일로도 제공되어서 언제어디서나 간편하게 들을 수 있고,수강기간내에서 휫수 제한없이 마음껏 반복학습도 가능합니다. 기출문제도 제공되기때문에 실전 시험대비하기에도 유용합니다.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