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지역인재9급 시험공부 어떻게 해야할까?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16



지역인재9급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및 전문대학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9급 견습직원으로 선발하여 수습 (6개월) 후 9급 국가직공무원으로 임용하는 시험입니다. 학교장이 추천한 우수한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를  인사혁신처에 추천하면 인사혁신처가 실시하는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최종합격자는 2020년 상반기에 6개월간의 수습근무를 거친 후 임용여부 심사를 걸쳐 일반직 9급 국가공무원으로 임용합니다

지역인재9급에 추천할수있는 학교는 선발규모의 선발예정 직렬과 관련된 행정 · 기술 직군 관련 학과가 설치된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등 초 · 중고등교육법 제2조 제3호의 고등(기술)학교 또는 전문 학사 학위 과정이 개설된 고등교육법 제2조 각 호의 학교 및 특별법에 따라 설치된 학교(이하 "전문대학"이라고함)입니다.

특별법에 따라 설치된 학교는 한국폴리텍대학, ICT폴리텍대학, 한국농수산대학입니다.

지역인재9급 시험은 필기시험 - 서류전형 - 면접시험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고 필기시험은 국어, 영어, 한국사 3과목을 객관식을 시험치게됩니다. 과목당 20문항, 100점 만점 (문항당 5점)이고 과목당 20분씩 시험 시간이 배정됩니다.

출제수준은 일반직 9급 공무원 시험과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가되고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 득점한 사람 중 선발예정인원의 150% 의 범위에서 지역별 균형합격, 가산특전을 적용한 시험성적 및 면접시험 응시자수 등을 고려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면접시험에서는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과 적격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5개 평정요소에대해 각각 상 · 중 · 하로  평정하여 불합격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 중 평정 성적이 우수한 사람 순으로 지역인재9급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면접 5대 평정요소는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 · 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 · 의지력 및 발전가능성입니다.

지역인재9급은 2022년까지 약 500명 채용확대 예정입니다. 핵심 개념만 제대로 공부해도 합격 가능합니다 강력한 개념 전달을 위한 베테랑 교수진 라인업으로 준비되어있는 지역인재9급 인강이 있습니다 기본내용과 문제풀이로 구성된 지역인재9급 인강은 각 과목별로 오랜 강의경력을 가진 베테랑 교수님들이 핵심 개념들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을 체크해주는 꼼꼼한 강의입니다.

지역인재9급 강의교재는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함으로써 문제들을 좀 더 쉽게 풀어나갈 수있도록 준비된 최적의 수험서 교재입니다. 기초이론 정립을 위한 체계화된 내용정리가

되어있고, 완벽한 시험대비를 위한 난이도있는 다양한 문제를 수록, 최근 개정된 내용을 반영한 최신수험서 교재입니다.

지역인재9급 인강 수강시 실전을 대비하는 연습과 부족한 부분을 체크할 수있도록 기출문제를 제공하고,내용이 많아서 공부하기 쉽지 않은 한국사 과목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공부할 수있도록 사료집 및 특강을 제공합니다.

강의는 모바일 강의 제공으로 언제어디서나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들을 수있고, 수강기간 내에 횟수 제한없이 몇번씩이고 반복하여 꼼꼼하게 공부를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있도록 준비된 지역인재9급인강으로 확실하게 시험준비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