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 최대한 빨리 합격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13



CAD시스템 보편화와 CAD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력수요가 점점 많아지는 직업을 공개합니다! 봄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올해 봄이 아주 짧고 여름이 빨리 다가온다던데 마스크도 써야하는 요즘 여름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벌써 긴장이되네요. 계속해서 기온이 올라가서 매년 최고의 무더위가 시작되는거같은데 이러다가 겨울이 사라지는건 아니겠죠? 4계절이 사라지면 정말 슬플거같습니다.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기계제도분야에서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에 대해 빠르게 준비하고 합격할 수 있는 비법을 가져왔습니다.

 

점점 더 컴퓨터 사용과 전자기술발전은 끊임없이 커져가고 있는데 특히 컴퓨터에 의한 설계랑 생산시스템이 광범위해지는 모습으로 이를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인력을 구축학 위해 산업현장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전문인력 전산응용기사를 양성하고자 만들어진 자격증시험입니다.

기계, 조선, 건설 등등 최근 기계분야제도로 기능인력을 필요로하는 곳이면 어디든 진출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취업의 문이 열린 직업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하는 일은 크게 말하자면 부품의 전개도, 조립도, 재단도 등을 제도하고 도면에 맞게 부품도 배열, CAD시스템을 이용하여 도면작업을 하는 것을 한다고 합니다.

 

기능사는 기계분야에서 가장 첫단계로 다른 시험보다는 부담을 덜 수 있는 시험인데요. 처음 시작이다보니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고 시험자체가 전문성을 요구하다보니까 변별력을 위해 쉽지않은 난이도로 필기 50 실기 40%대의 합격률을 볼 수 있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 시험에서는 모두 3가지 과목으로 기계재료 요소,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기계제도 CAD가 있습니다. 모든 과목이 섞여서 총 60문제가 나오고 60분안에 풀어야하니까 한문제당 일분으로 빠르게 풀어야합니다. 그리고 점수는 총 60점 이상을 받아야 2차시험인 실기를 도전할 수있습니다.

 

120일동안 필기를 준비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2021년 시험일정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회필기 원서접수일 3/30~4/2 시험일정 4/18~4/24

3회필기 원서접수일 6/8~6/11 시험일정 6/27~7/3

4회필기 원서접수일 9/7~9/10 시험일정 10/3~10/9

 

1회필기시험은 종료되어서 이번년도는 2,3,4회 필기시험이 남아있습니다.

제일 빠른 필기시험은 바로 4월 18일에 있습니다. 원서접수일과 시험일을 잘 보고 준비기간을 세운 다음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영식강사님의 인강을 들으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강사님은 실제 해당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곳에서 강의를 하고 시험 경력이 많기때문에 어떤 문제를 중점으로 봐야하고 시험에 나오는 문제들을 어떤 경향이 있는지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강사님으로 합격까지 고득점을 받을 수 있고 기준점인 60점을 넘을 수 있도록 만들어드립니다.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이기때문에 많은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제를 적응하고 빨리 파악하여 점수를 따는 학습법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 방법입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시험을 인강으로 준비한다면 외출을 하지않고 편하게 공부를 할 수 있으며 내게 맞는 스타일로 자격증 준비를 할 수 있기에 요즘에 딱 맞는 공부법입니다. 수강료도 보다 저렴한데 전문 강사님의 수업을 내 마음대로 반복해서 들을 수 있고 질문도 할 수있도록 마련되어있는 인강으로 수업을 듣고 있는 수강생들이 만족하고 공부하고 있는 강의입니다. 강사님은 시원하고 확실한 강의력으로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점점 더 많은 준비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시험에 무조건 나오는 문제들을 위주로 배울 수 있고 강사님이 직접 출간한 책 속에서는 시험에 맞춰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들이 들어가있어서 빠르게 맞춤형으로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최신 바뀐 출제경향에 맞춰져있는 수험서이기에 더 확실하게 2021시험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공부단계도 불필요한 부분을 빼고 오로지 합격을 위한 4단계로 구성하여 강의마다 집중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하고 내용도 알차게 되어있어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 시험 준비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강에서는 교재 뿐 아니라 과거 기출문제들을 파트별로 재구성하여 만들어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합격노트도 제공해드립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