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국제무역사시험 1급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13



 

안녕하세요, 스터디채널입니다! 무역부분에서 가장 공신력이 있는 시험으로 종합무역실무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국제무역사시험이 있는데요. 수출입을 하는 곳이라면 필요한 업무들을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처리할 수 있는 무역전문가가 필요합니다. 국제무역사 시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행되고 있는 무역실무 능력 인정 시험으로 무역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거나 예비무역인들이라면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 보았을거예요. 무역업으로 취업을 하고 싶거나 지금 하고 있는 무역업의 일을 좀 더 전문적으로 처리하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도 필요한 과정이 시험인데요. 시험에 합격하게 되면 보수, 승진, 전보 등에 우대되고 취업에도 우대되는 혜택이 있으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으로 등록되어 여러 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꾸준히 무역분야는 발전을 하고 있고 무역환경이 변화되면서 그에 맞춰서 꼭 숙지를 해야 하는 내용이나 바뀌는 내용에 대해서 비교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자가 맞는지 판단하기 위한 과정으로도 시험을 응시하게 됩니다. 무역업과 관련된 분야라면 다양한 곳에서 활용을 할 수 있고 전문가로서 조언을 하거나 상담, 직접적인 업무들을 처리할 수 있는데요. 주로 하는 업무들은 무역에 필요한 계약이나 결제 및 관련 법 규정에 대한 갖고 있는 지식들을 바탕으로 외국어 능력이랑 무역 실무능력을 활용하여 무역관련 업무를 처리하게 됩니다. 전반적인 무역 절차의 흐름을 파악하고 수출이나 수입 관련 거래에 필요한 자료롸 정보를 정리할 수 있어야 하구요. 계약 내용을 계약서의 형식이나 관련 법 규정에 따라서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출입허가서나 신용장 등의 세관신고서류를 작성하고 통관절차를 진행하기도 하며, 수출/수입 바이어와 상담을 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외국환을 취급하고 관리하는 업무도 합니다. 국제무역사시험 응시를 하여 합격을 하게 되면 수출입비중이 높은 편인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분야에 취업도 가능하고 무역상사는 물론이며 금융기관에도 취업을 할 수 있고, 인사고과 가산점 부여 및 무역관련 취업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무역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실무지식이랑 영어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무역실무를 조망하게 되는데요. 취업 시 실무에 적용하게 뒤는 능력이 뛰어나게 되거나 직장인들에게는 부분적/단편적으로 알고 있던 무역관련 지식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면서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시험은 무역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기도 하면서 예비 무역인들에게는 실전적인 무역실무를 이해하도록 하여 능동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작이 되기도 합니다. 국제무역사 시험은 무역영어를 먼저 응시하고 난 후에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도 있으며, 바로 국제무역사 단계로 시험을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응시자격제한이 없기 때문에 공부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시험을 칠 수 있고 1급의 경우 폭넓고 깊이 있는 무역실무 지식을 검증하게 되는데요.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1993년부터 시행을 해 온 자격시험으로 무역 인력의 업무능력 강화 및 정보제공의 수단으로서 그 가치와 중요성도 점점 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무역전문가에게 요구될 수 있는 무역 업무에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심화된 무역 지식을 검증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대외무역법/통산, 전자무역 등 무역규범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 필요하고, 다양한 업무들을 필요로 하는 만큼 공부해야 할 부분도 꽤 있는 편입니다. 국제무역사시험 공부는 단기간에도 가능한 분야인데요. 30, 60, 90일 기간으로 준비된 인강으로 학습기간이나 공부할 수 있는 시기에 맞춰서 시작을 하면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는 교수님은 보세사/관세사 전문가로 오랜 기간 동안의 배테랑이기 때문에 시험준비를 위해서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실무에 필요한 실전대비까지도 인강을 들으면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최신개정법이 반영되어 있는 강의로 공부를 시작해야 시험에 딱 맞는 학습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불필요한 과정을 제외하고 시험합격을 위해서 준비된 커리큘럼으로 학습가능한 시간이 많이 없거나 효율적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경우에도 충분히 인강을 들으면서 대비가 가능합니다.

학습전략은 인강커리큘럼에 맞춰서 계획을 세우고 남들에게 맞추지 않고 자신의 학습난이도와 학습량에 맞춰서 진도를 나갈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체계적으로 공부를 할 수도 있는데요.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만들어가면서 실전문제까지 풀어나갈 수 있도록 단기간에도 단계별 학습을 하게 됩니다. 인강을 들으면 국제무역사 시험 대비를 위한 2147회 기출문제까지도 풀어보면서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최신내용에 맞는 최신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준비하기 때문에 시험직전까지도 놓치는 것 없이 여러 문제들을 풀어보고 강의를 들으면서 내용을 정리해 나갈 수 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내용은 교수님께 1:1 질의응답을 하면서 바로 해결할 수도 있는데요. 교수님과의 질답을 통해서 그동안 혼자서는 풀리지 않았던 것들이나 좀 더 빠르게 정리해서 효율성을 높이고 싶을 때 강의를 듣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수강이 가능한 모바일 강의도 제공이 되는데요. 요즘에는 공부하는 장소가 일정하지 않고 모바일의 활용도도 높기 때문에 누구든지 편하게 공부를 하도록 준비된 혜택도 챙겨볼 수 있습니다. 수강기간 동안에 무제한 반복수강이 가능하여 놓친 부분이 있더라도 다시 들으면서 정리할 수 있고 고화질 강의로 준비되었으니 보는 동안 불편하지 않게 수강이 가능합니다. 출제경향을 반영해서 담아 놓은 합격 수험서까지 보면서 저자직강으로 인강을 듣게 되는데요. 동영상강의에 최적화되어 있는 수험서로 무역 관련 개정법규가 반영이 되었고, 최신 신용장통일규칙 반영 및 개출유형이 잡히는 단원별 수록까지 공부하는 동안 편하게 순차적으로 대비를 할 수 있게 준비되었습니다. 상세한 설명으로 이론을 완벽하게 정리하고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로 실전대비까지 가능한 학습커리큘럼으로 차근차근 시험일까지 공부를 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