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군무원 시험 준비 최적의 인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15



군무원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어떤 일을 하는 하는 것인지, 시험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군무원 이라는 단어는 '군인 + 공무원' 입니다. 즉, 군인들이 있는 곳에서 일을하는 공무원을 의미하죠. 군부대 소속으로 공무원 신분을 갖는 것을 말합니다. 공무원보다 경쟁률이 낮아서 이루기 쉽지만 복지는 똑같이 받기때문에 준비생들이 많은 직렬입니다.

 

#군무원의 종류

 

-일반직

기술및 연구 또는 행정일반에 대한 업무를 담당

행정, 군사정보 등 46개 직력

계급구조 1~9급

 

-기능직

기능적인 업무담당

기계,이미용 등 17개 직렬

계급구조 : 기능 6급~기능9급

 

-별정직

특정업무담당

교관 등

계급구조 : 2~9급 상당

 

-계약직

일반계약

전문계약

 

모두 국방부 직할부대 (정보사, 기무사, 국통사, 의무사 등) 육군, 공군, 해군 및 예하부대에서 근무합니다. 일반직 군무원의 계급은 명칭을 달리하여 부르게 됩니다. 9급 서기보, 8급 서기, 7급 주사보, 6급 주사, 5급 사무관, 4급 서기관, 3급 부이사관, 2급 이사관, 1급 군무관리관으로 각 급 마다의 명칭이 있습니다.

 

올해 채용인원을 살펴보면 20년도 보다 더 많은 인원을 선발 할 예정입니다. 작년은 인원 5,200여명의 인원을 채용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을 하였는데 올해는 그것을 더 뛰어넘는 인원을 채용 할 예정입니다.

 

부사관 2,315명, 군무원 5,367명으로 총 7,682명의 채용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시험 과목은 직군과 계급마다 상이하기때문에 자신이 응하고자하는 직렬에 관한 과목을 따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직렬별 과목 보러가기

영어와 한국사가 과목 속에 들어있다면 그 두과목은 영어능력시험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일정에 맞게 해당 대체과목에 대한 합격 기준점을 맞추시면 한결 부담을 덜어 시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시험 일정은 국방부 공채 및 경채 공고일은 4월 22일이며

원서접수는 5월 7일부터 5월 12일 수요일까지이며 취소는 그 다음날인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정보는 국방부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 7월 24일 / 면접시험 9월 24일~30일 중 하나가 선정되어 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임용은 11월 이후인데 시험에 응시하는 자의 경우 임용에 즉시 나갈 수 있어야합니다.

 

응시자격에는 7급은 20세 이상, 8급 18세 이상의 제한이 있습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어야하며 해당 공채 직렬 채용 조건에서 자격증을 요구하는 곳에서는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자격증이 있어야하는 직렬 : 사서, 환경, 전산, 항해, 약무, 병리, 방사선, 치무, 재활치료, 의무기록, 영양관리

 

행정직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 시험이지만 단독으로 보았을 때는 쉽지않은 시험입니다. 필기시험의 난이도가 굉장히 높기때문에 준비를 정확하게 계획을 세워서 준비를 하지않는다면 쉽게 무너질 수 있습니다.

 

필기에서 지적능력을 본다면 면접에서 공무원으로서의 자세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공무원으로서 이미 충분한 여러분들은 필기라는 산을 넘어야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에 한발자국 더 나아가기 위해 필기부터 완벽하게 공부해볼까요

 

인강으로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당 강사님들이 전문 지식을 갖고 있어서 기초 지식부터 심화단계까지 획기적인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보다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꾸준한 인기가 있는 직렬인 총포 유도무기를 예로 들자면 국어, 기계공학, 전자공학 과목과 한국사 영어, 면접을 준비해야합니다. 여기서 영어와 한국사 대체 가능 자격이 없다면 해당 인강에서 제공하는 특강을 통해 한국사검정능력시험과 영어 능력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인강에서는 필기와 면접 두가지를 한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되어있기에 필기에서 합격한 후 바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면접 전문강사가 직접 공무원으로서의 자세와 직렬마다 나오는 면접질문을 예시로 들면서 실제 면접에 확실히 대비할 수 있도록 자료와 해설을 준비했습니다.

 

공무원 준비가 어렵고 처음인 분들을 위해 기본지식부터 눈높이를 맞춘 강의로 정확하지만 빠르게 기초를 습득하고 넘어 갈 수 있도록 학습을 구성했기에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문제풀이에서 눈에띄게 차별화를 느낄 수 있는데요. 기출문제 제공을 받아 문제를 풀어보고 교재 속 들어있는 시험문제와 비슷한 문제들을 두루두루 풀어보면서 실력을 탄탄하게 쌓아갈 수 있습니다.

 

과년도 기출문제에 관한 사항은 자료제공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해설 강의를 업데이트하여 더 상세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문제를 풀어보고 나의 실력을 점검하고 실수를 바로잡는 그런 시간입니다.

 

매년 늘어나는 합격생 수치가 증명하는 인강!

각 과목별로 no.1 강사님들을 만나 합격 노하우를 전수 받아 손쉽게 준비를 하고 영어와 한국사 과목을 대체로 넘길 수 있게끔 특강으로 진행해주며, 면접까지 퍼펙트하게 알려주는 곳! 바로 이곳입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