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유통관리사자격증 필요성과 대비방법 !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08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동시장 개방으로 판매 · 유통전문가의 양성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통관리사 검정은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할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자격 시험입니다. 유통관리사자격증 취득하게 되면 유통분야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시 가산점 적용되고 대학교 내 취득 지원 및 학점 인정, 관련 부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채용되는 점과 백화점, 쇼핑센터 등 유통 업체 경영진으로 활동이 가능해 폭넓은 취업이 가능합니다. 유통은 제조된 상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즉 생산자의 손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기까지의 중간과정을 유통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으며 주로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업무를 맡게 되며 급수 별로 직무는 구분 될 수 있습니다유통관리사자격증 취득 후의 주요 업무 <1> 유통 업체의 경영자, 지점방 <2> 유통업체의 감독자, 실장, 과장급으로 일선관리업무 담당 <3>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일반 판매원으로 고객응대업무 담당합니다. 올해 시험일정 계획 1~ 3회 발표된 것으로 1회 원서접수이은 422~ 428일간이며 시험일은 2021515일입니다.

스터디채널 인강에서는 다가오는 유통관리사자격증 일정에 대비할 수 있는 초단기 합격반 패키지 시행하는 것으로 시험 출제 중심 내용으로 공부기간 압축해 준비해볼 수 있기에 효율적이면서 적은 기간 공부해 합격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강의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시험과목으로는 1급 유통경영 / 물류경영 / 상권분석 / 유통마케팅 / 유통정보로 5과목이며 객관식 5지선다형(100문항) 100분으로 치러지게 됩니다. 2급은 유통물류 일반관리 / 상권분석 / 유통마케팅 / 유통정보로 4과목이며 객관식 5지선다형(90문항)이며 시험시간 100분입니다. 3급은 유통상식 판매 및 고객관리 2과목으로 객관식 5지선다형(45문항) 45분간 치러지게 되는데요. 1~ 3급 유통관리사자격증 합격 기준으로는 매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유통관리사자격증 1급은 유통분야에서 만 7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유통관리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후 만 5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자,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 46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경영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실무경력이 만 3년 이상인 자여야 합니다. 2급과 3급은 특별한 응시제한이 없기에 부담없이 도전해볼 수 있는 부분으로 2021 시험 위한 합격 이루고 싶으시다면 불필요한 부분 없이 핵심적인 내용으로 공부해 볼 수 있는 인강 학습으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통관리사 대비하기 위해 각자만의 공부법으로 2021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학원, 과외, 독학 등 공부방법 다양하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는 집에서 안전하고 준비해볼 수 있는 온라인강의가 효율적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PC와 모바일로 무제한 반복수강 가능한 것으로 언제든지 필요할 때 이전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들을 다운 받아 부족한 부분 실력 보완해나가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제풀다가 풀리지 않는 부분은 강사님에게 일대일로 바로 질의하실 수 있기에 마치 실제 대면하여 공부하는 듯한 학습력으로 이해도 올려 실력향상 이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터디채널 인강에서는 이동근 강사님과 유준수 강사님게서 유통관리사자격증 합격 위한 학습전략 제시해주는 것으로 시험에 나오는 핵심포인트로 공부하기에 단기합격 기대가능한 부분입니다. 강의와 함께 들을 수 있도록 강사가 직접 출간한 올해 출제경향 수험서로 저자직강 강의 들어볼 수 있기에 초보, 입문자라도 기본개념적인 부분 이해 확실히 정립해 심화적인 부분까지 빠른 기간내 진도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드립니다. 교재에서는 최근 자주 출제되는 출제경향 항목들이 수록되어 있고 간결하면서도 핵심적인 내용들만 별도로 정리되어 있으며 예상문제와 기출문제로 실전에 대비해볼 수 있기에 어려움 없이 유통관리사자격증 대비해나갈 수 있습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