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운전직공무원 최신 개정사항 업데이트 인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04



일년에 한번 채용하는 운전직공무원은 다른 공무원 직렬에 비해 시험과목이 적고 영어과목 또한 없기때문에 운전직 공무원 시험은 보다 단기간으로 학습하기 괜찮은 시험입니다. 1종대형면허 자격증이 공통으로 요구되는 사항만 충족된다면 누구든지 응시 가능한 공무원 시험입니다.

 

이렇게 시험은 쉽지만 공무원이 되고 나서는 일반 공무원과 같은 급여와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면허증과 경력이 있는 분들이 많은 관심과 응시를 하는 시험입니다.

 

각 시도구청 동사무소, 우체국, 교육청 국공시립 모든 학교 공항 항만 등에서 지반자치단체, 교도소, 구치소, 국공립 시립도서관 등으로 근무할 수있으며 각종 차량운행과 차량관리 및 문서사송 등의 업무를 맡는 직업입니다.

 

운전직공무원은 대형면허증만 가지고 있다면 지방직, 교육청 공무원으로 매년 채용의 기회가 있으니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 60세 까지 정년 보장되는 안정적인 직업 '운전직공무원'

시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시험과목과 시험응시부문이 달라집니다.

강원도 양구군, 경기도, 경남, 광주, 대구, 서울, 전남, 충남, 충북 은 경채로 사회와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2과목 시험을 봅니다.

강원, 경북,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충북의 경우는 공채 시험으로 국어, 한국하,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총 3과목응 응시하게 됩니다.

 

모든 시험은 객관식 문제이며 40점 이하의 점수가 과목에 하나라도 나올 시 과락으로 불합격 입니다.

 

만 18세 이상의 대형운전면허 보류 그리고 무사고 3~5년의 경력이있다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고 거주지제한의 경우는 서울시를 제외한 지방직 시험으로는 주민등록 상의 거주지 요건이 있습니다.

 

<2021년 운전직공무원 시험일 공고>

 

시험일은 각 지역마다 상이하고 3월, 4월, 5월, 6월, 7월, 10월로 원서접수 기간도 다르니 꼭 자신이 응시하고자하는 시험공고일에 맞춰서 시험준비와 원서접수를 하시기바랍니다.

 

운전직을 준비하는 학생분들은 2021년 새시험을 맞이하여 변경된 개정사항을 반드시 알고 시작해야합니다. 바뀐 문제형식과 난이도를 모른다면 시험문제에 대한 난이도 등의 문제점이 생기기때문에

바뀌는 사항들은 빨리 알고 수정하여 공부하는 것이 탁월한 공부방법입니다.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로 합격률 대폭 상승비법 공유와 입문자도 단기간 대비가 가능하도록 학습전략을 세우고 합격노하우를 전파하는 강사님과 함께 시험대비를 하면 충분히 단기 합격이 가능합니다.

 

인강에서 드리는 혜택은 다양합니다.

필기시험뿐 아니라 중요한 면접 시험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한번에 합격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위해 특강으로 면접내용을 알려주고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시험유형을 파악하고 문제에 대해 익숙해지면서 실전 대비에 적합하게 시험대비가 가능합니다. 과목에 해당하는 한국사의 경우는 나왔던 문제들과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오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출제경향을 생각하여 만들어진 한국사 사료특강을 제공해드려 필요 부분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구조원리의 경우 입문과 마무리특강을 하면서 공부방향을 잡고 마지막까지 세심하게 알려드리는 중입니다.

 

그밖에 신규회원은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고 교수님과 질의응답을 하면서 문제에 더 깊이 알하가고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을 PC뿐 아니라 핸드폰으로도 가능하니 더 편한 환경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직 공무원을 인강을 통해 준비한 분들이 가장 만족해 하는 부분은 바로 강사님이 직접 만들어낸 문제집에 있는 문제들과 실제시험에서 나온 문제들이 유사하거나 일치한 부분이 많기때문에 나날이 사랑받는 강의입니다.

 

강의 속 내용들이 시험에 나오는 거 만큼 시험준비에 좋은 것이 있을까요?

 

해당 인강과 함께 한다면 운전직 시험은 노력하기에 달렸습니다. 

단기간동안 시험에 관한 첫단계부터 마지막까지 함께, 그리고 똑 부러지게 알려드리는

전문 인강과 함께 준비하는 것이 한번에 합격하는 지름길입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