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기술사 자격증 시험 대비 과목별 최적의 인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02



소방기술사를 취득하면 소방공사, 대한주택공가, 전기공사 등 정부투자기관, 각종 건설회사, 소방전문업체 및 학계, 연구소 등으로 진출할 수있습니다. 산업구조의 대형화로 소방대상물이 고층화되고, 고압가스나 위험물을 이용한 에너지 소비량의 증가로 재해발생 위험요소가 많아지면서 소방과 관련한 인력 수요도 증가하고있습니다.

소방기술사는 건축물 등의 화재위험으로부터 인간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소방안전에 대한 규제 대책과 제반시설의 검사 등 산업안전관리를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자격제도이며, 소방설비 종목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에 입각한 계획, 연구, 설계, 분석, 시험, 운영, 시공, 평가 또는 이에 관한 지도, 감리 등의 기술업무를 수행하게됩니다.

소방기술사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관련학과전공자는 대졸(졸업예정자) + 실무경력 6년, 3년제 전문대졸 + 실무 7년, 2년제 전문대졸 + 실무 8년, 기사 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자 + 실무 6년, 산업기사 수준 훈련 과정 이수 + 실무 8년, 기술자격 소지자는 동일(유사)분야 다른 종목 기사, 기사 + 실무경력 4년, 산업기사 + 실무경력 5년, 기능사 + 실무경력 7년, 동일 종목 외국자격 취득자 이어야하고 순수 경력자는 실무경력 9년 이상 (동일, 유사 분야)이어야합니다.

소방기술사 필기시험 과목은 화재 및 소화이론 (연소, 폭발, 연소생성물 및 소화약제 등), 소방수리학 및 화재 역학,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 방설비의 구조원리 (소방시설 전반), 건축방재 (피난계획, 연기제어, 방 · 내화설계 및 건축재료 등), 화재, 폭발위험성 평가 및 안정성 평가 (건축물 등 소방 대상물), 소방관계법령에 관한 사항 입니다.

단답형 및 주관식 논술형으로 출제되며 매 교시당 100분, 총 400분의 시간동안 시험치게됩니다. 100점 만점으로해서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면접은 구술형 면접시험으로 30분 정도이고 100점 만점으로해서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높은 연봉을 받는 소방기술사이지만 합격하기는 어려운 시험입니다. 평균 합격률이 2.9%로 100명 중 2~3명만 합격하는 아주 난이도가 높습니다. 이렇게 난이도 최상의 시험을 통과하기위해서는 차별화된 강의로 준비해야합니다. 소방기술사 자격을 보유하고있는 서종희 교수님의 소방기술사 저자직강 강의가 있습니다.

최신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강의로 핵심과 원리를 이해하며 효과적인 답안 작성을 위한 학습전략을 제시하고, 맥락을 이해하여 적중률을 높일 수있도록 소방기술사가 직접 저술한 교재와 탄탄한 커리큘럼에 맞춘 강의를 제공합니다. 수강료는 업계 최저가로 부담없는 가격에 소방기술사를 준비할 수있습니다.

강의는 기초이론의 이해와 필요한 암기 학습으로 개념을 완성하고, 이론을 바탕으로 답안작성 요령 및 방법을 익히고, NFSC등을 통해 전반적인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되게끔 보충학습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주요 이슈 사항과 사례를 바탕으로 합격권에 도달할수있도록 꼼꼼한 마무리까지 할수있습니다.

소방기술사 강의교재는 북스케치에서 출판된 소방기술사 시험대비 교재를 사용합니다. 강의와 함께 학습할 수있는 다양한 자료들과 많은 양의 학습 내용도 이해와 암기가 가능하게끔 구성되어있고, 실제 시험장에서 작성할 수있도록 요약정리, 풍부한 연계문제와 상세한 해설까지 되어있는 꼼꼼한 교재입니다.

소방기술사 인강 수강시 30만원 상당의 화재안전기준 (NFSC) 강의도 무료로 제공받을수있습니다. 강의는 HD 고화질 강의로 제공되며 횟수제한없이 몇번씩이고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을 할수있습니다.

모바일 강의도 지원되기때문에 어디서든 간편하게 강의 수강을 할 수있고,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다른 사람 눈치 보지않고 교수님과 일대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있습니다.

난이도있는 어려운 소방기술사 시험이지만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합격 여부는 달라집니다!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