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감정사 합격률에 다가가는 핵심 인강으로 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23

 



감정사는 해양수산부 발급 전문 자격으로 선박회사, 화주, 보험사, 기타 제3자 등의 의뢰를 중립적 위치에서 공정하게 조사, 계산, 확정 및 증명서를 발급하며, 화물, 선박, 운송기기, 해운과 관련된 수량, 용적, 중량, 상태, 품질, 손상 및 손해에 대한 조사, 검사, 사정, 입증 및 증명서를 발급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국외적인 분쟁, 손해 등의 발생시에는 외국 의뢰자들은 검량, 감정보고서를 요청함으로써 제 3자의 감정인으로서의 법적 효력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 등의 결격사유를 제외하고는 누구나 응시 가능한 자격증으로서 항만 관련 전문자격증으로 해운 및 선박 감정분야에 취업 시 유리하다고 볼 수 있어요. 선적화물이 매년 증가추세에 있기에 감정분야의 수요도 꾸준히 증가될 전망이기에 사람들의 관심 높아지는 것으로 2021 1차 및 2차 시험 위한 준비 위해 인강 학습 알아보는 분들 많으십니다. 독학으로 공부해 볼 수도 있지만 인강 통해 공부할 경우 제 1과목 · 2과목 · 3과목 핵심적인 내용으로 모두 준비해볼 수 있기에 기간 단축해볼 수 있는 부분인데요. EBS 교육방송 법학강사이신 고봉기 교수님께서 올해 출제 경향으로 기본기부터 심화단계까지 지루하지 않은 포인트강의로 합격에 다가가는 공부법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2021년 감정사 일정 발표된 것으로 153~ 57일 원서접수기간이며 시험일은 202165일입니다. 2차 시험은 1, 2차 동시 접수로서 시험일 813일이오니 준비중이신 분들은 기간 참고하시어 과목 공부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2019년 기준 1차 합격률 62.6%, 2차는 53.4%로서 반 이상의 합격률 보이기에 체계적인 학습법으로 공부해나간다면 원하는 목표에 다가갈 수 있을 텐데요.

인강에서는 기본이론 + 문제풀이 + 영역별 모의고사 풀이로 단계적인 실력 향상 이뤄볼 수 있도록 도움주기에 확실하게 대비해볼 수 있습니다. 시험 과목으로는 전문분야의 해당과목 / 감정에 관한 일반적 지식 / 선박에 의한 유류오염손해배상에 관한 일반지식 / 영어로서 총 4과목으로 치러지고 25문항 100분의 시험시간으로 객관식 4지택일형입니다. 감정사 출제포인트 팁으로는 제1과목과 제2과목은 선박과 관련된 기술적인 분야가 70%, 사회과학과 법학적 측면 30%차지, 3과목의 경우는 기술적인 분야 20%, 사화과학과 법학적 측면이 80% 정도 차지합니다. 영어의 경우 제한된 범위에서 출제되기 때문에 기출문제 위주로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력, 경력, 성별, 지역 등에 제한을 두지 않기에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는 시험으로 2021년 올해를 맞아 새로운 직업군으로 변화하고 싶으신 분들이 눈여겨 보고 계시는 자격증이지만 시험 기회 적기에 합격하기 위해선 확실한 준비가 필요합니다감정사인강의 장점은 요즘 같은 위험한 시기 비대면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으로 PC와 모바일로 어느 때나 내가 원할 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 가집니다. 강사님과의 1:1 질의응답도 가능하기에 모르는 문제있더라도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감정사 합격 이루기위해서는 이전 기출문제들이 반영되어진, 자주 출제되는 전문용어 모두 수록된, 출제 패턴을 분석하여 반영되어진 수험서가 도움 될 수 있는데요. 체계화된 도해식 이론 구성으로 빠른 이해가 가능하고 최근 법령과 국제법규, 조양 등의 업데이트된 개정 반영되어져 있으며 실무에 관한 내용을 단권화하였기에 공부기간을 압축해볼 수 있습니다.

초보, 입문자라도 저자직강의 강사가 직접 집필한 교재로 공부해나간다면 이해도 더 빨라질 수 있으며 전문가의 오랜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책으로 시험대비해보고 싶으시다면 인강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계적으로 실력 빠르게 올려보기 위해서는 처음 학습 방향을 잡아나가는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개념과 이론을 빠르게 정리, 적중률 높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와 암기사항을 익히며 실전감각 상승시켜볼 수 있고 최근 기출문제를 여러 회차 공략하여 출제되는 패턴을 익히면서 고득점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감정사는 감정사업 등록업체에 취업하거나 감정사업 등록업체를 창업하여 전국의 무역항에서 수출입 화물의 인도 · 인수 지원 활동할 수 있기에 이 분야 관심있다면 꼭 필요한 자격증일텐데요. 부산항을 비롯한 국제무역항에는 다양한 상사들이 있는데 이 곳 대부분은 검수사 자격증 소지자 채용한다는 점도 참고하시어 다가오는 2021 시험 확실하게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