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 누구나 도전 가능하다 !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18



기계제도분야에서 CAD시스템 사용보편화와 CAD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력수요의 지속적인 증가가 기대되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컴퓨터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기계제도 분야에서도 컴퓨터에 의한 설계 및 생산시스템(CAD/CAM)을 광범위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로 하는 상황입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시험은 응시자격이 따로 없는 자격증 중 하나이며 기계, 조선, 항공, 전기, 전자, 건설, 환경, 플랜트엔지니어링분야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운용을 담당할 기능인력이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라 최근 5년간 자격응시인원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는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으로 나뉘는데 1차 필기시험은  기계재료 및 요소,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기계제도(CAD) 총 세 과목으로 전과목 혼합, 객관식으로 된 문항 60문항을 60분 시간내로 시험을 응시해야합니다. 100점 만점으로해서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시험이 객관식 문항으로 이루어져있으나 기초가 없어 공부를 시작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초적인 이론과 용어를 숙지하는 기본이론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인 이론의 체계를 정리하는 심화이론, 문제풀이와 최종마무리까지 다뤄주는 스터디채널에서는 마음의 부담없이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스터디채널이 제공하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강의는 빠르게 핵심만 담아서 단기 합격이 가능하고 새로운 출제기준을 완벽하게 반영한 강의로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저자직강 강의입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 강의 교재는 각 단원별로 핵심내용과 핵심문제가 정리되어있고, 간단명료하고 체계적인 핵심정리, 최근 출제기준에 맞춘 완벽한 해설이 되어있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 인강 수강시 재수강생은 특별할인도 제공받을 수있고, 횟수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또한 어디서든 간편하게 모바일로 강의를 보며 공부할 수있습니다. 과년도 기출문제도 제공되어 실전 시험대비를 하는데 충분한 대비가 가능합니다.

과목별로 학습전략과 최신 출제경향을 분석하였고,  이론과 개념을 이해하며 기초를 다질 수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단원마다 유형별 예상 문제를 풀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에 도전해봅시다!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