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합격을 위한 TIP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17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시험이라는 것은 기계제도분야에서 CAD시스템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CAD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인력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전망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자나 컴퓨터 기술의 발전이 급속화 되면서 기계제도 분야에서도 컴퓨터를 활용하여 설계를 하거나 생산시스템을 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그렇지만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적용하면서 응용할 수 있는 인력은 부족한 편인데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산응용기계제도분야의 기능인력을 양성하고자 자격이 제정되어 있습니다. 주로 CAD 시스템을 이용하여 도면을 작성하거나 수정하고 출도하며, 도면의 형식에 맞게 부품도 배열하게 되는데요. 단면 형상의 표시 및 치수 노트를 제작하고 부품의 전개도, 조립도, 재단도 등을 제도하게 됩니다. 수행하게 되는 직무들이 CAD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면서 또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부품의 전개도와 조립도, 재단도, 유압회로, 전기회로, 배관회로 등을 제도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시험은 필기부터 차근차근 준비를 해서 응시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필기시험은 기계재료 및 요소 /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 기계제도(CAD) 시험과목을 공부해야 하며 전과목 혼합으로 객관식 60문항이 출제됩니다. 어느 과목에서 어떤 내용이 더 많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필기시험을 준비할 때는 골고루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며,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합격기준에 맞는 100점 만점기준으로 60점 이상을 받을 수 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전산응용 기계제도 작업을 진행하며 작업형으로 5시간 정도의 시험시간이 주어집니다.

합격기준은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이면 가능하며, 응시자격은 없는 시험이기 때문에 누구나 준비해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 시험의 출제경향은 CAD시스템을 이용하여 산업체에서 제품개발, 설계, 생산기술 부문의 기술자들이 기술정보를 표현하고 저장하기 위한 도면이나 그래픽 모델 및 파일 등을 산업표준 규격에 준하여 제도하는 업무등의 직무 수행이므로 필기/실기 시험을 준비할 때는 출제경향에 맞는 방향으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실기시험을 응시하는 수험생들이라면 필기시험에 먼저 합격을 해야 하고, 필기시험 면제 기간은 동일 직무 분야 및 등급의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 면제가 가능합니다. 시험공부를 하는 방법은 다양한 것이 있지만 독학이나 학원을 다니는 것보다 인강으로 준비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수험생에 따라서 다를 순 있으나 인강커리큘럼으로 공부를 하게 되면 단기간에 합격이 가능할 수 있는데요. 필요한 학습내용만을 가지고 전략을 세울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인강은 자신의 학습기간이나 학습성향, 학습량, 난이로 등을 고려하여 공부할 수 있으니 불필요한 내용은 제외하고 중심이 되는 핵심만 가지고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남들이랑 비교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학습계획을 세워서 준비를 하니까 그만큼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필기시험이나 실기시험 모두 전략을 어떻게 세우느냐가 중요하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시험을 준비할 때, 기계분야 기술사가 강의하는 저자직강을 들으면서 준비하면 시험에 나오는 내용들을 기본이론단계부터 문제풀이, 기출문제까지 단계별로 학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실전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완벽하 시험을 치를 수가 있는데요. 실기시험이라고 해서 인강으로 준비하는 것이 가능할지가 궁금하다면 샘플강의부터 들어보고 선택하셔도 됩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필기 시험을 담당하는 정영식교수님은 합격의 본질은 단단한 실력이라고 하셨는데요. 실력이 탄탄하게 채워진다면 어떤 시험 문제가 나와서 술술 풀어 낼 수 있기 때문에 기초단계부터 실전단계까지 차근차근 준비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계분야 기술사로 핵심만을 짚어서 공부하도록 알려주시기 때문에 출제경향을 반영한 것은 물론이며 실전대비까지 가능하도록 준비된 인강으로 공부해볼 수 있습니다. 인강커리큘럼은 핵심을 빠르게 정리하고 중요한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며 놓치는 것 없이 시험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준비된 인강은 수험생들이 믿고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된만큼 차근차근 공부해 나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대비를 위한 합격노트자료파일을 제공하여 출제경향에 맞는 내용들을 확인하고 정확하게 한 번 더 짚어 볼 수 있고, 시험 합격에 필요한 핵심내용만 담겨 있기 때문에 시험직전에 참고하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인강수강을 하면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체계적으로 공부해 나갈 수 있게 되는데요무제한 반복수강은 수험생들이 꾸준히 공부하면서 필요한 내용을 한 번 더 들어 볼 수 있고 특히나 복습하는 과정에서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고, 중요한 내용을 여러 번 들으면서 시험문제에 자연스레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바일강의도 포함되어 있는 구성으로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공부가 가능한데요. 교수님과의 1:1 질의응답은 수험생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 활용할 수 있고 궁금한 것을 스스로 해결하는 것도 좋지만 정확하게 이해하지 않고 넘어갈 수가 있기 때문에 교수님과의 1:1 질의응답을 통해서 해결하는 것이 좀 더 꼼꼼한 공부가 됩니다. 시험에 맞춰진 커리큘럼으로 공부가 가능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인강으로 기본개념부터 실전대비까지 준비해보세요! 필기부터 준비해야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필기+실기 초단기 합격반과 필기/실기 합격반 각각 운영되고 있으니 필요한 학습반을 선택하여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