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합격을 위한 정보!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15



 

스터디채널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을 담은 인강커리큘럼이 있는데요. 인강으로 공부를 하기 전에 어떤 시험인지부터 확인하여 시험과목 및 출제경항에 맞춰서 학습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학습계획을 세울 때는 필요한 자격증 정보를 확인하고 그 정보에 맞게 준비된 학습법으로 공부를 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혼자서는 중요한 내용이나 부족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준비된 인강으로 시작해보시는 것이 조금 수월하면서도 효율적인 학습을 하게 됩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한교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국가자격이 신설되면서 아동보육시설이나 공공부문에서 기업, 학교, 군대, 병원 등으로 업무 영역이 확대되어 전망도 좋아지고 있는데요. 사회복지에 관하여 소정의 전문지식이랑 기술을 가지고 있는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면서 이들에게 복지업무를 담당하도록 합니다. 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에게 전문적이면서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도입이 되었습니다그래서 향후 10년간 유망직업으로도 손꼽히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이 2010년에 유망한 직업으로 손꼽은 직업중에 하나로 사회복지사가 포함되기도 했어요. 이미 선진국에서는 사회복지사의 전문성을 인정하고 가까운 일본에서도 변호사나 의사 등의 전문직 종사자와 대등한 수준으로 대우를 하고 있는데요. 사회복지사의 전문성을 인정하기 위하여 우리나라에서도 1급의 난이도를 조금 조정하여 변별력을 높이면서 일본의 예와 같이 사회복지사의 높은 발전가능성을 보이고 있어요. 다양한 진출이 가능하여 사회복지직공무원이나 사회복지지관에서 일을 할 수도 있고, 학교나 기업, 병원 등에서도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취업이 가능하구요. 타 직렬버다는 낮은 경쟁률을 가지고 있는 시험이기지만 사회복지사 채용정책 강화가 전망되면서 관심을 갖게 되는 분야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응시를 한 수험생들의 합격률을 살펴보면 약 70%는 불합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10명 중에 7명 정보는 불합격을 할 정도로 난이도가 꽤 높은 시험이기도 합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시험과목부터 확인하여 각 과목에 맞는 전략을 세워서 계획을 하고 공부를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객관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내용들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문제를 수월하게 풀어 나갈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합격을 결정하게 되는 기준은 매 과목 4할 이상, 전 과목 총점의 6할 이상을 득점한자를 합격예정자로 결정하게 되는데요. 사회복지사 1급 합격에정자에 대해서는 한국사회복지사회협회에서 응시자격 서류심사를 실시하며, 심사결과 부적격 사유에 해당되거나 응시자격서류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합격예정을 취소하게 됩니다. 최종합격자 발표 후라도 제출되어 있는 서류 등의 기재사항이 사실이랑 다르거나 응시자격 부적격사유가 발견될 때에는 합격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합격을 위한 방법으로는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개념이해부터 실무를 위한 마무리과정까지 계획에 맞게 차근차근 공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회복지사시험은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서 단기합격도 가능하며 스터디채널의 인강커리큘럼은 단기합격비법을 담아서 출제 기준에 맞춰서 완벽하게 준비를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원이 다른 명쾌한 풀이비법으로 적중률을 높이고 오직 시험 합격을 위한 단기간 효율적인 공부법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저자직강으로 강의를 듣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출제경향에 맞춰서 강의와 교재의 일치되는 내용으로 최적화된 학습법을 통한 실력 다지기가 가능하며, 시험에 나오는 핵심만 담아낸 컴팩트한 강의로 단기간 빠른 합격을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60점 이상이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으로 목표점수를 채울 수 있도록 준비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인강은 출제유형의 70-80%는 기출영역에서 정리를 하였고, 오랜시간 연구와 분석을 하며 합격점수를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드립니다. 방대한 양과 개념들이 많은 시험과목의 특성상 불필요한 부분은 덜어내어 합격접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2021년 대비 강의와 수험서로 적중률이 높은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됩니다. 1강마다 강의시간이 30분 이내로 구성을 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학습 효율도 함께 증가를 할 수 있으며, 합격에 좌우되는 기출을 완벽하게 분석하고 학습하는 전문 커리큘럼으로 대비가 가능합니다. 빠르고 쉽게 합격 점수를 취득할 수 있고, 출제영역 중심의 컴팩트한 강의로 과목별 득점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며, 출제포인트를 파악하여 합격점수를 단기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2020년 사회복지사1급 기출문제자료를 통하여 시험직전까지 기출문제를 풀어 볼 수 있고, 강의교재도 포함되어 있는 인강커리큘럼이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어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강의가 제공되어 필요할 때마다 편하게 수강이 가능하고 수강기간 내내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여 필요할 때마다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활동안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나 자유롭게 공부가 가능합니다. 시험합격만을 위한 공부를 시작하고자 한다면 사회복지사1급 작격증 인강커리큘럼에 맞춰서 시작해보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