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보세사시험 2021 합격 앞당기는 공부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10



수출입 통관 업무의 핵심인 밝은 전망의 국가공인 자격증 보세사시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역확대로 인한 보세구역, 물동량 증가와 함께 자격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있습니다. 시험은 응시자격 제한이 따로 없어서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지정보세구역 · 특허보세구역 · 종합보세구역에서 보세사 채용이 필수적입니다!

보세사시험은 특허보세구역운영인 
(보세창고, 보세공장, 보세판매장 등)이 보세구역을 운영하기 위해서 반드시 채용해야하는 국가 공인전문 자격사입니다. 보세화물관리에 전문적인 지식을 지니고 보세화물 관리에 대한 세관공무원의 업무 중 일부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보세화물 전문관리자입니다.

주요 업무는 보세화물 입회 및 확인 /  보세구역 출입 관리 감독 / 각종 대장 등 비치대장 작성 및 확인 / 견품의 반출 및 회수 등입니다. 보세사시험에 합격하면 자율관리보세구역으로 지정받은 보세창고업체와 수입업체에 진출할 수있습니다. 각종 제조회사의 물류분야, 해운회사, 수출입관리분야로 취업하는 경우 보세사 자격은 필수요건이거나 우대요건입니다.

최근들어 보세물류의 처리과정의 전산화로 업무가 간소화됨에 따라 보세사 자격증의 활용도가 점차 낮아지고 있4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관세법에서 보장하는 전문자격사이자 원활한 물류의 흐름을 위해 꼭 필요한 업무이기때문에 전망은 나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보세사시험과목은 수출입통관절차, 보세구역관리, 보세화물관리, 자율관리 및 관세벌칙, 수출입안전관리로 총 5과목 필기시험이 있습니다. 각 과목당 25문제씩 출제되며 각각 매 과목 100점 만점에서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만 20세 이상이면 나이, 학력, 성별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한 시험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응시가능한 시험이라 응시자도 매년 증가하고있는데, 합격하기는 쉽지 않은 난이도 있는 시험이기때문에 공부방법부터 달리하여 체계적으로 대비해야합니다!

강의경력 20년 이상인 현직 보세사, 관세사인 분들의 저자직강강의로 보세사 시험을 준비해보세요! 유범진보세사, 이기영 관세사가 출간한 강의 교재는 최근 법령에 따른 보세사 자격 시험대비 최적의 수험서 입니다.

상세하고 풍부한 해설, 기출문제 완벽분석, 핵심 예상문제 수록이 되어있습니다. 보세사 전형과목 총 5과목의 효율적인 이론학습이 가능합니다. 보세사시험 대비 인강을 초단기 고효율 합격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개념 정리 및 전체적인 내용 이해 > 단원별 이론 핵심 정리 > 출제강능성 높은 문제에 대한 적응력 배양 > 단원별 과년도 기출을 통한 출제유형 분석 > 실제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전감각 키우기로 기초적인 개념부터 심층이론까지 전략적으로 학습해서 더 빠른 합격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립니다.

2021 보세사시험대비 인강 수강시 2020년 기출해설도 제공받을 수있고, 강의교재도 무료 제공됩니다. 수강기간내 횟수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하고, 모바일 강의 수강으로 간편하게 어디서든 시험 공부가 가능합니다. 공부하면서 설명이 더 필요한 경우 1:1 질의응답으로 걱정없이 해결해나갈 수있습니다!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