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9급전산직공무원 인강으로 9급전산공무원 통과까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09



9급전산직공무원은 전산실이나 정보통계과 등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입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뽑은 전산직이라면 시청에서 근무하게 되고 교육청이나 통계청 등 특정 분야에서 뽑았다면 해당청의 전산실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종류는 전산개발, 정보보호 직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분류로는 지방직, 국가직, 특별채용이 있습니다. 복리후생으로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과 전세자금 대부를해주며 자녀 학자금 보조 와 대학교, 외국 유학의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평생직장으로 노후 생활이 보장되기도 합니다.

9급전산직공무원은 전사개발과 정보보호 모두 5과목을 시험보며 국어, 엉어, 한국사는 공통으로 보게 됩니다. 서울시를 제외한 지방직과 국가직에서는 1차필기시험과 2차 구술면접을 보며 서울직에서는 1차 필기시험, 2차 인적성검사와 구술면접을 봅니다. 응시연령으로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기술사나 기사, 산업기사 기타 자격증 하나를 소지해야 합니다.

국가직과 서울직은 거주지 제한 업시 전국적으로 응시가 가능하며 지방직은 해당 면접일까지 지역에 주민등록상으로 거주하고 있거나 3년 이상 주민등록상 거주를 했던 기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울직과 지방직의 경우 19년도에는 평균 23.1의 경쟁률을 자랑합니다.

9급전산공무원은 기본적으로 개인이 가지고 있어야하는 자격증이 있어야 시험을 볼 수 있으며 그렇다 하더라도 공부해야 하는 과목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혼자서 공부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강의는 공무원 시험에 최적화 된 전문 교수들로 교수진을 만들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 과목마다 교수님들이 다르며 모든 교수님들이 다 오랫동안 강사를 진행해오시고 연구를 하신 분들이시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깊게 강의를 진행해주십니다. 긴 기간 강의를 진행해오셨기 때문에 본인만의 노하우들을 전수해서 강의를 제공해주십니다. 최소한의 시간으로 고효율적인 강의를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이론과 핵심개념이 완벽하게 반영되어 전략적으로 짜져 있습니다. 기본이론으로 개념과 단원별 주요 이론을 정리하여 기본기를다진 다음에 문제를 풀며 출제자의 관점으로

분석해서 시험의 흐름과 실천을 대비합니다.

기본적으로 개념을 익히고 다져놓은 다음에 문제를 푸는 것이기 때문에 무작정 외워서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닌 이해를 하고 푸는 거라 응용문제 역시 쉽게 9급전산직공무원 시험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9급전산직공무원 수험서들은 수험생에게 인정을 받았으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핵심만을 담아 제작이 되었습니다. 각 과목별로 주제 별로 분권이 되어 있어 쉽게 공부할 수 있으며 기초이론 정립을 위해 내용정리를 체계화해서 진행하였기 때문에 문제를 풀면서 또 한번 기초이론을 정립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9급전산공무원 시험대비를 하기 위해 난이도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수록해 놓아서 어려운 문제들도 당황하지 않고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9급전산직공무원 강의를 듣는 수험생들은 한국사 사료특강이 제공이 되어 한국사공부를 조금 더 상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강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반복해서 수강을 들을 수 있어 언제든지 본인이 듣고 싶을 때 강의를 마음껏 들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강의가 제공이 되어 컴퓨터나 노트북이 없을 때에는 핸드폰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 자료를 제공하고 있어 시험대비를 위해 기출문제들을 풀면서 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교수님과 1:1로 질의응답을 할 수 있기 떄문에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부분은 언제든지 물어보면서 공부할 수 있으며 필기를 합격한 후 면접 특강도 제공하고 있어 구술시험 역시 특강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9급전산공무원을 준비중이시라면 구술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는 인강으로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