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사회복지사1급 인강으로 시험준비 하는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02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소정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자에게 자격을 부여하고 이들에게 복지업무를 담당하도록 함으로써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도입된 자격제도입니다.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각 개인의 문제에 대한 진단과 평가를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전문가입니다.  

주 업무는 어려움에 처한 복지 대상자를 찾아내 상황을 파악한 후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업무를 하며 상황에 맞는 복지조치와 생활지도 등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일을 합니다. 

업무 영역의 확대로 채용 인원이 증가되는 추세이며 정책 확대로 일자리가 급증 하며 가장 전망 좋은 직업 5위 안에 들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 취득 후 공무원, 기관, 학교, 기업, 병원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시혐과목은 총 8과목으로 매 과목 4할 이상 전 과목 총점 6할 이상을 득점한 자를 합격예정자라 부릅니다. 합격예정자에 한해서 협회에서 응시자격 서류 심사를 통해서 부적격 사유에 해당되거나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못한 경우 예정을 취소합니다.

응시조건으로 사회복지학이나 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나 박사학위를 취득한 경우, 외국의 대학이나 대학원을 전공하고 취득한 경우,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의 업무 영역은 확대되었으며 고용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 52시간제 근무를 적용해 확충 필요성 역시 증가되었기 때문에 지금 사회복지사1급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과목이 많다 보니 혼자서 공부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1급인강과 함께 2021년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사진은 두명의 강사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두명의 강사 모두 책을 저서하기도 하였으며 전임교수로 오랫동안 있었을 정도로 전문적인 사회복지사1급 강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사진들은 기초적인 개념부터 심층이론까지 차근차근 강의를 진행해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의 커리큘럼은 3단계 사회복지사1급 합격 완성 커리큘럼으로 기초적인 개념부터 심층 이론까지 전략적으로 학습하여 더 빠르게  합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처음 핵심이론강의로 과목별 개념과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합니다. 그 다음으로 단원별 문제풀이로 영역별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들을 풀며 이론 학습을 체크하며 얼마나 학습이 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마지막 기출문제풀이로 출제유형을 분석하고 실전감각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사회복지사1급인강 커리큘럼을 정리합니다. 사회복지사1급인강을 듣는 수강생들에게 강의 교재를 제공하고 있으며 HD고화질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강의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으로도 HD화질의 강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강의를 볼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강의는 수강기간 내내 무제한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보고 싶을 때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을 준비중이시라면 인강을 통해서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