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특성화고공무원 2021년 시험 정보와 인강 공부법 (지역인재9급)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01


 

채용직렬과 관련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및 전문대학에서 졸업 혹은 예정자를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9급 견습직원으로 선발되어 수습기간을 거치고 국가직공무원으로 임용되는 시험입니다.

 

원서접수기간은 8/2 9:00~ 8/5 21:00 기간 중 24시간 접수를 받으며 원서 취소마감은 8/8 18:00까지 *응시표출력은 8/27 9:00이후로 가능합니다. *추천서류 제출기간 : 8/2 ~ 8/5 *필기서류 합격자 서류 제출기간 : 10/8 ~ 10/13

 

필기시험은 국어 영어 한국사 시험과목이 있고 객관식으로 문제가 나옵니다. 문항당 5점의 시험문제 총 40점 이상을 맞아야하며 과목은 20문항 20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서류전형은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제출된 서류를 통하여 추천자격 기준에 적합여부를 심사하고 결정을 내립니다.

 

면접시험의 내용은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과 적격성을 검증하기위해 평가요소 5개에 대해 각각 상중하로 평가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평정요소로는 정신자세, 전문지식, 응용능력, 예의 품행 등 이 있습니다.

 

최종합격자는 6개월간의 수습근무 후 임용 심사결과에 따라 일반직9급 국가공무원 임용여부가 결정됩니다. 올해는 행정 200명, 기술 120명으로 총 320명의 특성화고공무원 선발예정이라고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기회인 특성화고공무원에 대해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있을까요?

 

시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각 과목별로 전문 강사님들이 모여있는 인강이 있습니다.

 

강력한 개념전달을 위해 모인 분들로 핵심이론과 기본기를 쌓으면서  단기간동안 학습을 진행하여 합격점에 도달 할 수 있도록 해주며 문제풀이에서 각 과목당 잘나오는 문제들과 시험 예상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실력을 쌓아가는 형식의 인강입니다.

 

특성화고공무원을 준비하면서 강의에 대한 횟수를 없애 복습이  언제든지 마음껏 가능하며 모바일과 pc 두개 다 가능하여 장소에 대한 구애가 없습니다. 또한 한국사 사료집을 제공해 드리기때문에 꼭 나오는 한국사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파헤칠 수 있어서 한국사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인강과 함께 진행하는 시험교재는 체계화된 내용들로 기본부터 작성되어있고 문제풀이의 다양함은 물론 난이도별로 상이하게 구성되어있고 제공해주는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에 대비하고 문제에 대한 익숙함을 키워가는 학습도 시험대비에 아주 좋습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