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스터디채널, 동물보건사 자격증 인강 ’얼리버드 20% 강의 할인‘

한지영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11. 29

스터디채널이 동물보건사 자격증 인강의 첫 오픈을 기념하며 강의를 사전 예약하는 수강생에게 20%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큰 관심이 쏠렸다.




 

동물보건사는 동물진료와 관련된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질 높은 동물진료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수의사법을 개정하여 도입되었다. 수의사 지도로 동물의 간호와 보조 업무에 종사하게 되며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안정적인 반려동물의 의료서비스가 기대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제1회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을 2022년 2월 27일(일)에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동물보건사가 되기 위해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평가인증을 받은 전문대학 등을 졸업한 후 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증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번 제1회 시험은 일반 대상자 1천여 명과 특례 대상자 4천여 명으로 총 5천여 명의 인원이 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예측된다.

 

시험은 별도의 실기 시험 없이 객관식 5지 선다형 필기시험으로만 진행된다. 시험과목은 기초 동물보건학을 비롯한 총 4과목으로 출제되며 매 과목 4할 이상, 전 과목 6할 이상 득점한 자를 합격한 것으로 본다.

 

하지만 첫 시험인 만큼 시험에 관한 정보와 출제경향조차 예측되지 않는 상황이다. 감정평가사나 공인노무사 등과 같이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 업체도 없으므로 독학하려는 수험생들은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난감하다는 반응이 쏟아지는 상황이다. 수험생 S 씨는 “시중에 파는 수험서를 샀었는데 발표된 공고와 출제범위가 달라서 시험이 걱정된다”라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비쳤다.

 

이런 가운데 스터디채널은 막막한 수험생을 위해 동물보건사 온라인 강의인 `A to Z PASS‘를 선보이며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얼리버드 이벤트 기간에 사전 예약으로 구매하는 사람은 2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기본 수강일 70일에서 30일을 추가로 더 연장받을 수 있으며 내년에 있을 시험일까지 넉넉하게 수강할 수 있다.

 

동물보건사 강의를 맡게 된 김지현 교수는 다년간의 경력과 독보적인 커리큘럼으로 사전 예약한 수강생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반려동물 교육과 수의테크니션 등의 다년간 경력을 살려 여러 사례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와 교재를 준비했다고 한다.

 

우선, 첫 시행이기에 알기 어려운 시험정보와 공부 방법은 오리엔테이션 강의에 담아 촬영했다. 적중률 높이는 핵심 개념과 이론을 상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강사가 직접 만든 예상 문제를 풀어보며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현재 출제 기준에 맞게 차례대로 촬영 중이며 12월 중으로 편집을 끝내고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곧이어 강사가 직접 집필한 시험교재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동물보건사 강의 유일무이한 최초 저자직강 강의로 기대되면서 수강생들의 사전 예약 문의가 빗발치는 상황이다.

 

또한 스터디채널의 프리미엄 학습 서비스도 주목해볼 만하다. 수강하는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몇 번이든 반복하여 들을 수 있어 시험일까지 다회독으로 공부할 수 있다. 게다가 PC나 모바일 어느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강의를 듣다 모르는 부분은 강사와 1대1로 질문을 남기고 답변을 받아 볼 수도 있다.

 

한편, 스터디채널은 동물보건사 자격증 강의뿐만 아니라 기사/산업기사, 공무원, 군무원에 관한 온라인 강의를 서비스 중이며 자세한 이벤트와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지영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