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계리직공무원인강 2021년도 필기 시험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8. 15



계리직공무원은 우정직공무원이라고도 불리며 우정사업본부는 대한민국 지식경제부의 직활기관으로 핵심업무인 우편물의 접수, 운송, 배달과 같은 우정 사업을 비롯하여 우체국 예금, 우체국 보험 금융관련 사업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고 진행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2014년부터 계리직 공무원은 우정직으로 명칭이 바뀌어 우정직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주 업무는 우첵구에서 금융 및 현장창구업무, 현금수납, 우편물 분류 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창구 업무를 주로 하며 남성의 경우 창구와 우편물 분류업무를 병행합니다.

영어 과목 시험 없이 단기 합격이 가능하며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 총 3과목만 준비합니다. 일반행정직 공무원과 동일한 급여와 복지 혜택, 저연이 보장되며 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계리직공무원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직종이며 안정적인 평생직장으로써 전망이 밝습니다. 채용 방법은 공개채용으로 필기시험, 면접시험, 최종합격순으로 진행되며 채용은 9개의 지방우정청에서 진행이 됩니다.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다 응시가 가능합니다.

서울시를 제외한 지방이라면 해당 지역에 3년 이상 거주한 이력과 당해 년도 마지막 날까지 응시지역으로 거주지 이전시 다음년도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계리직공무원필기는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의 고득점 순으로 필기 합격자가 결정됩니다. 역대급으로 합격선이 낮아 전국 평균 경쟁률이 99.2대 1이 되었습니다. 합격선이 낮아진만큼 경쟁자가 많아져 최대한 고득점을 얻어야 유리한 과정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잘 짜여진 커리큘럼이 있는 인강과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리직공무원인강은 5명의 교수진들과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목별로 다루는 교수님이 다 나눠져 있으시기 때문에 우정직공무원인강은 굉장히 자세하고 디테일하게 설명을 하며 세세하게 분석을 하여 노하우들을 전달해줍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의 강사진 모두 관련과목의 전문가분들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있으며 각자 자신들의 노하우들을 녹여서 강의를 만들어냈기 때문에 단기간에도 합격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계리직공무원인강 커리큘럼은 단계별로 나눠져 있으며 합격에 최적화가 된 커리큘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론을 꼼꼼하게 정립하여 체게적으로 이해를 시키고 완성시킵니다. 그 다음으로 계리직공무원시험에 자주 나오는 예상문제들을 정복하고 출제가능성이 있는 문제들로 계리직공무원필기에 대한 적응력을 높입니다.

기출문제로 다양한 출제유형의 문제들을 파악하며 마지막으로 최종마무리로 부족한 부분까지 체크해서 계리직 공무원 인강을 완성시켜주며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합니다. 계리직공무원인강을 들으며 준비하는 학생들은 선생학습 강의교재를 제공받으며 한국사 사료특강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용한자 특강도 제공하고 있으며 기초영어 특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용한자와 기초영어의 경우 중간에 몇문제씩 나오는 것이지만 고득점을 위해 특강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는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하며 모바일로도 강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교수님과 1:1 질의응답으로 막히는 부분은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정규 계리직 공무원 인강 수강기간 중에 2021년 계리직공무원에 합격하게 되면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최종시험까지 합격을 하게 되어 합격수기를 작성하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계리직공무원인강 수험서는 시험에 최적화가 된 선행학습교재로 1월 14일 학습자료를 완벽하게 반영했습니다. 각 과목별로 핵심이론과 단원별 문제수록이 되어 있으며 최신 개정법령 역시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핵심이론부터 최종 모의고사까지 모두 담겨 있고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들만 모아서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는 데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합격선도 낮아지고 그
만큼 경쟁률이 
쎄진만큼 혼자서 공부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과목별 학습팁을 받아가며 우정직공무원인강으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