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스터디채널, 2022 군무원 인강 ‘변화에 맞춘 합격전략’으로 대비

김문성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7. 30

 

공무원·군무원 온라인 교육기업 스터디채널이 2022년 군무원 시험 대비를 위하여 출제경향에 맞춘 인강으로 새롭게 단장하면서 수강생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7월 24일 국방부, 육군, 해군, 공군 일반군무원 7·9급 공채·경채 필기시험을 치렀다. 수험생들은 대부분은 출제된 문제가 어렵고 까다로웠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지난해부터 일부 과목이 공개되면서 체감 난도가 낮아졌지만, 여전히 지문이 길어 시간이 부족했다는 평가도 많았다. 특히나 국어 과목은 한자어와 어문규정의 비중이 더욱 늘어났으며, 지엽적인 문제들이 대다수 출제되면서 수험생을 곤란하게 만들었다.

 

반면, 스터디채널에 새롭게 입성한 군무원 국어 과목 담당 ‘송승호’ 교수는 이런 와중에도 자신이 예측한 문제들이 상당수 적중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적중한 문제는 송 교수가 강의에서 꼭 알고 가야 한다고 강조했던 부분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9급 군무원 국어 시험의 4~5번 문제는 지문까지 완벽하게 일치하여 100%에 가까운 적중률을 보였다. 게다가 이번에 논란이 되었던 9급 국어 14번, 23번 문제에 대해서도 “해당 문제는 오히려 논란이 될 부분이 전혀 없으며, 강의만 잘 수강했다면 충분히 맞출 수 있었던 문제”라고 언급하며 신뢰감 있는 목소리를 냈다.

 

스터디채널은 최근 어려워진 군무원 시험에서 변화의 물결에 올라타며 2022년을 대비하는 강의를 재정비했다. 우선, 발 빠르게 2021년 7월 시험 해설 강의를 과목별로 촬영하여 제공했다. 개정사항이 생기거나 신규로 촬영되는 강의는 올해 말까지 커리큘럼에 맞게 차례대로 업데이트하여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의 경제적인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25%~50%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료를 확 낮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인기는 유명한 강사진의 라인업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총포·유도무기 직렬과 일반기계 직렬에서는 기계 분야 강의에서 ‘1타 강사’로 불리는 정영식 교수가 담당한다. 차량·전차직에서는 차량기술사 자격을 취득한 송업조 교수가 담당하여 기초가 부족한 입문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어 인기강사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스터디채널의 맞춤형 커리큘럼도 역시나 눈길을 사로잡았다. 강의마다 집중력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시간인 평균 50분으로 편집하여 학습 효율을 증가시켰다. 시험에 나오지 않는 방대한 이론과 개념은 덜어내고 문제풀이 구성을 높여 출제 패턴을 분석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뿐만 아니라 공채에 응시하는 수강생을 위해 ‘한국사능력검정 특강’과 ‘G-TELP’ 영어 특강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능력검정 특강은 7일 만에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기본기가 부족하더라도 핵심 개념과 출제경향만 빠르게 익히며 취득할 수 있다. G-TELP(지텔프) 강의는 토익보다 더욱 쉽게 점수를 획득하고 공인어학성적으로 대체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스터디채널은 NICE에서 주관한 기술 평가 심사에서 ‘공무원, 군무원 등 교육컨텐츠 제작/제공’ 부문에서 우수 등급인 ‘T-5’를 인증받아 화제가 되었다. 현재 △기계직 △전기직 △조리직 △운전직 △교정직 공무원과 △총포 △유도무기 △일반기계 △차량·전차 △군수 △행정 직렬 등의 군무원 강의 외에도 다양한 강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제1회 자격증박람회’에서 추천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소방설비(산업)기사, △소방시설관리사, △일반기계기사 등의 기술 자격증에 관련된 강의도 스터디채널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문성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