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산업안전기사시험 출제경향 파악하고 완벽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15



산업안전기사는 제조 및 서비스업 등 각 산업현장에 배속되어 산업재해 예방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을 수행하며, 작업환경의 점검 및 개선에 관한 사항, 유해 및 위험방지에 관한 사항, 사고사례 분석 및 개선에 관한 사항, 근로자의 안전교육 및 훈련에 관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최근 산업현장의 잇따른 사고로 인한 산업안전보건법 강화로 전문 이력 수요가 증가하고있는데, 20명 이상 건설업, 제조업에서는 안전관리자의 채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산업안전 전문가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지속적인 수요가 증가하고있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은 전기, 금속, 목재, 화학, 기계 등 산업 전분야 제조업체나 안전관리 전반에 적용되는 안전분야 자격증입니다.

산업안전기사시험은 필기 / 실기시험으로 치뤄집니다. 
필기시험은 1. 안전관리론 2. 인강공학 및 시스템 안전공학 3. 기계위험방지기술 4. 전기위험방지기술 5. 화학설비위험 방지기술 6. 건설안전기술로 총 6과목입니다.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과목당 20문제씩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입니다. 100점 만점으로해서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입니다. 실기시험은 산업안전실무과목으로 복합형으로 치뤄집니다. 필답형 1시간 30분, 작업형 1시간입니다. 100점 만점으로해서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산업안전기사시험에 응시하기위해서는 응시자격 조건을 갖추어야합니다. 기술자격 소지자는  동일 (유사) 분야 다른 종목 기사 / 산업기사 + 실무경력 1년 /  기능사 + 실무경력 3년 / 동일 종목 외국자격취득자이어야하고, 관련학과 전공자는  대졸 (졸업예정자), 4년제 대학 4학년 1학기 이상 재학 및 졸업, 3년제 전문대졸 + 실무 1년 이상, 2년제 전문대졸 + 실무 2년 이상, 기사 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자, 산업기사 수준 훈련 과정 이수 + 실무 2년이상이어야합니다. 순수 경력자의 경우에는 실무 경력 4년이상 (동일 , 유사 분야) 입니다.

합격률이 낮은 난이도 있는 시험이지만 차별화된 노하우로 남들과 다르게 공부하면 산업안전기사시험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있습니다. 출제경향을 파악하여 적중률을 높이는 최윤정 교수님의 산업안전기사 인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산업안전 실무자인 최윤정 교수님의 저자직강 강의입니다.

강의교재는 수험생이 가장 많이 선택한 판매율 1위 수험서로 새롭게 개정된 법령을 모두 반영한 교재입니다. 법규내용을 정리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부족한 시간을 위한 효율적인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강의는 많은 양의 내용도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있게 불필요한 부분은 빼고 출제되는 부분만 정리하였습니다. 기출분석으로 출제패턴을 익히며 완벽하게 대비할 수있고, 수강중에도 법령이 개정되면 최신 특강으로 업데이트해드립니다.

산업안전기사시험대비 인강 커리큘럼은 불필요한 부분은 덜어내고 단기합격에 초점을 맞춘 완벽한 합격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기본이론 - 처음 학습 방향을 잡아 나가며, 기본개념과 단원별 주요이론을 빠르게 정리합니다. 문제풀이 -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를 풀어보며 실전까지 완벽하게 대비하는 심화단계, 기출문제풀이 - 기출문제를 통해 실력을 점검하고 출제경향을 파악하여 출제 패턴을 익히는 단계 개정법령 특강, 마무리 특강 - 꼭 알아야 할 최신개정 법령을 학습하고 시험 직전에 마지막으로 정리 해보며 완벽한 합격 대비를 할 수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최신 기출해설과 특강의 구성은 35% 늘려 최신 출제경향을 따라가고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효율적으로 압축해서 합격률을 높일 수있도록 그에 맞춘 커리큘럼을 준비하였습니다. 산업안전기사시험 대비 인강 수강시 다양한 수강혜택들도 제공받아 효과적으로 공부해 나갈 수있습니다. 과년도 기출문제와 복원문제를 무료로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과년도 기출해설 강의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있습니다.

법령개정시마다 바로바로 최신 개정법령을 정리해서 특강으로 제공하고 누구나 조건없이 10% 할인된 금액에 부담없이 산업안전기사시험 대비 인강을 수강할 수있습니다. 그 외에도 횟수제한없는 무제한 반복수강과, 모바일 강의 제공, 교수님과 일대일 질의응답을 통해서 꼼꼼하고 확실하게 산업안전기사시험을 대비할 수있습니다.

산업안전교육 실무자의 저자직강강의로 탄탄하게 공부하고 산업안전기사시험 걱정없이 준비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