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공인노무사시험 2021년 대비로 1차, 2차 모두 휘어잡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15

 


길거리에 지나치면서 많이들 본 노무사사무실노무사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공인노무사란? 공인노무사는 노동관계법령 및 노무관리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제공함으로 사업 또는 사업상의 노동관계업무의 원활한 운영과 자율적인 인사노무관리의 합리적 개선을 이끄는 전문 인력입니다. 1. 매년 임금체불 신고가 지속적으로 증가 2. 최저임금 이상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등 노동정책이 변화함에 따라  노동상담시장이 커지게 되면서 이와 관련된 전문인력인 노무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공인노무사 시험? 일정? 공인노무사 시험은 나이, 학력, 경력에 관계없이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 시험입니다.노무사 시험은 총 3단계로 시행이 되어 1차 객관식 선택형의 필기시험 2차 주관식의 논문형 시험, 3차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1차 시험과목 중 영어는 공인어학성적으로 대체가 됩니다.

2차는 한 주의 주말을 모두 이용하여 시험이 진행되며 노동법, 인사노무관리론, 행정쟁송법과 선택과목 이렇게 하루에 두과목씩 시험에 응시하게 됩니다. 2차시험의 경우에는 시험응시시간이 길기 때문에 체력관리와 집중력 하는 것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답니다. 올해 2020년 공인노무사 시험일정입니다. 1차 원서접수는 4/13~4/17일,1차 필기 시험일은 5/23, 2,3차 원서접수는 7/20~7/24, 2차 시험일은 8/15~8/16, 3차 시험일은 11/20일로서 2020년의 공인 노무사 시험 일정은 현재 3차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지금 부터 노무사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은 2021년의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2021년의 일정공고가 내려오지 않아 확정된 일정은 없지만 대체로 금년의 시험일정을 토대로 익년이 결정되오니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을 위해 계획을 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인노무사 대비?공인노무사의 시험은 전 회차를 합격해야지 이어지는 차시의 시험을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1차를 합격하기 위해 노력하야 합니다. 법에 대한 비전공자인 경우에는 익숙치않기 때문에 기본적인 개념을 잡는 것 조차 쉽지않죠.합격률도 낮고 평균적으로 긴 수험생활을 가지는 공인노무사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나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소개해드리는 강의는 이제 막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도 다년간 공인노무사 시험을 분석하고 강의 및 교재를 집필해 온 전시춘 교수님의 노하우를 통해어렵지 않게 핵심개념부터 단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전시춘 교수님은매년 많은 분들이 선택한 '에센스 공인노무사' 시리즈를 집필한 저자입니다. 이번 2021년 시험에 맞게 6월 9일의 최신 개정법령과 2020년에 출제되었던 1,2차 모든 기출문제가 반영되어 출간이 되었는데요. 교재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노무사강의가 있어 보다 체계적이고, 속도감있게 공인노무사 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노무사인강은 기본이론 > 심화이론 > 문제풀이 > 모의고사 > 최종마무리 순으로 기본개념부터 시작하여 단원별 주요 이론 정리, 출제유형 분석 및 실전대비 문제풀이, 시험 직전 모의고사와 최종 마무리 순서로 진행되어 노무사 시험의 첫 시작부터 최종 마무리까지 모두 대비하게 됩니다. 공인노무사 시험 1차 중 영어시험은 공인성적으로 대체된다는 사실 기억하고 계신지요? 공인노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1차 영어과목까지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G-TELP 특강이 제공됩니다. 지텔프를 통해 토익보다 더 쉽고 빠르게 기준점수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노무사 강의에는 시청횟수제한이 없습니다.원하는대로 반복하여 수강이 가능하며 모바일 강좌도 제공되어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합니다. 수업을 듣다가 궁금하거나 어려운 부분들은 교수님과의 질의응답을 통해서 1:1로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의는 1차와 2차 동시대비, 1차반, 2차반으로 선택 수강이 가능합니다.

 


김문정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