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건설안전기사인강 덕분에 차근차근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14



드디어 새로이 목표를 가지게 됐습니다. 어떻게 취업을 해야할지 도무지 감이 안잡혔는데,. 그래도 관심가는 자격증을 취득해보잔 마음으로 차근차근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려 하는데요. 건설업이 공사기간 단축, 비용절감 등의 이유로 사업주와 건축주들이 근로자의 보호를 소홀히 할 수 있기 때문에 건설현장의 재해요인을 예측하고 재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건설안전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려 만들어진 것이 바로 이번에 제가 목표로 삼은 건설안전기사랍니다. ​올해에 취득을 하고 싶지만 못해도 내년까지는 제대로 공부해서 취업까지 탄탄 대로를 걷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효율적인 공부법을 찾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건설안전 기사는 건설 재해 예방계획 수립, 작업환경의 점검 및 개선, 유해 위험방지 등의 안전에 관한 기술적인 사항을 관리하며 건설물이나 설비작업의 위험에 따른 응급조치, 안전장치 및 보호구의 정기점검, 정비 등의 직무를 수행한답니다.

매우 전문적인 자격증이기 때문에 응시자격부터 확실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응시자격을 살펴보면 4년제 대학교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산업안전공학, 건설안전공학, 토목공학, 건축공학 등 관련학과를 졸업하거나, 산업기사 + 1년, 기능사 + 3년, 경영·회계사무 중 생산관리, 건설, 광업자원, 기계, 재료, 화학, 섬유/의복, 전기/전자, 정보통신, 식품가공, 인쇄/목재/가구/공예, 농림어업, 환경·에너지등에서 업무를 맡으면 응시자격을 맞출 수 있어요 실컷 공부했다가 나중에 응시자격이 맞지 않으면 안되니까 미리 건설안전기사 시험전에 응시자격을 확인해보셔야겠습니다. 저는 산업안전공학과를 졸업하고 준비하기 때문에 응시자격이 다행히 맞았어요 비관련학과는 관련 응시자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응시자격 알아야 하죠  자격증을 취득하리라 마음을 먹게 된 이유는 아마도 비전이 좋기 때문이예요. 취업이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자격증을 취득하면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더라고요

건설안전기사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 종합건설업체 및 감리,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건설업체 등으로 취업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장 안전관리자로 근무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안전관리를 대행하는 협회나 업체의 컨설턴트로 취업하거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정부기관이나 공기업의 안전관련 부서로 진출할 수 있다는 점이 확실히 든든하죠 국토해양부 기술직 공무원으로 입직하기도하니 취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생각을 했어요.기사는 아무래도 산업기사보다 한층 수준 높은 숙련기능은 물론이고 기초이론 지식을 가지고 기술분야의 업무에 종사하니 기사자격을 취득하는 것이 이득이죠. 특히 제 친구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6급이하 및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런 점도 자격증을 취득하면 정말 좋은 것 같네요 건설안전기사 시험에서는 필기와 실기를 모두 합격해야 최종적으로 시험이 끝납니다. 필기시험과목에는 산업안전관리론, 산업심리 및 교육, 인간공학 및 시스템 안전공학, 건설시공학, 건설재료학, 건설안전 기술이 있어요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으로 치뤄진답니다 필기시험을 붙고나서는 건설안전실무 과목으로 실기시험까지 치뤄요 필답형과 작업형인 복합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저는 더 긴장이 됐어요 마침 건설안전기사 공부법도 찾아보고 하다가 저에게 맞는 인강이 있어서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선택한 인강은 강의를 할인받아 할인된 가격으로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어서 바로선택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최신출제경향이 완벽 하게 반영되어 있는 건축시공 기술사의 인강이라 더 좋아요. 확실히 제가 끌려서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가 과목별로 각각 들으면서 정리해가면서 집중하기 위해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어서  시험 탄탄한 대비가 가능하죠. 건설안전기사인강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 노하우를 따라가며 실력을 다질 수 있어요​ 특히건설안전기사 인강에서는 필기와 실기 모두 폰으로 공부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강의로도 제공되는게 정말 든든하게 공부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인 것 같아요.그래서 저는 정말 틈틈히 모바일강의로 시간이나 공간에 대해 제약을 받지않으면서 스스로 공부방법을 맞춰가면서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건설안전기사인강을 들으면서 뒤쳐지지않기 위하여 인강 혜택을 적절하게 활용해가면서 공부해보려고 해요 횟수 제한없는 무제한 반복기능 혜택을 활용하여 정말 복습도 많이 하고 강의의 내용들을 꼼꼼하게 기록하면서 뒤쳐지는 부분이 없도록 시험공부에 집중하고 있어요 ​인강이 방해받지 않고 혼자서 시간을 부으며 노력할 수 있기때문에 공부의 집중도를 올릴 수 있었네요 확실히 이런 부분들이 만약 놓쳤을지도 모르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건설안전기사인강으로 공부법을 선택해서 더 다행이라고 확신하고 있어요.

인강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교재에서는 시험에 나오는 모든 문제가 이론에 포함되어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출제된 문제는 POINT로 수록했기 때문에 기출문제 같은 경우도 미리 확인해서 대비할 수 있더라고요.이론을 몇천번 아는 것 보다 문제푸는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런 점에 있어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아 다행이예요. 다양한 삽화와 도해로 구성되어 있어 보기도 어렵지않고 안전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집필한만큼 믿음직해서 더 건설안전기사 시험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인강으로 충분히 시험대비를 할 수 있어서 정말 만족해요 꼭 합격후기도 남길 수 있도록 멋있게 해내보겠습니다 파이팅!


 

김문정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