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운전직공무원 시험 3과목으로 단기합격 도전가능!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04

 



운전직공무원은 보통의 공무원 시험에서 난이도가 높은 영어과목이 제외되고, 지역에 따라 2~3과목으로 단기합격이 가능합니다. 다른 직렬보다 경쟁률이 낮아서 합격률은 높은 편입니다. 만 18세이상 1종 대형운전면허 보유자이면 누구나 시험에 응시가 가능하고, 일반 행정직 공무원과 동일한 급여와 복지혜택들 받을 수있습니다.운전직공무원은 전국 각 시도교육청에서 필요인원에 따라서 보통 1년에 한번 채용을 하며, 운전직공무원 시험은 다른 공무원 직렬에 비해 시험과목이 적고 영어과목이 없어서 다른직렬보다 체계적으로 공부한다면 단기간 합격도 충분히 가능하다고합니다.

1종 대형면허 자격증이 공통으로 요구되고, 지역에 따라 대형버스 1년 운전경력이 추가요구됩니다. 근무는 각 시 도 구 군청, 동사무소, 우체국, 교육청, 국 공 시립 모든학교, 공항, 항만, 법원, 검찰청, 경찰청, 국 공 시립도서관, 군기관, 교도소 및 구치소 등 전국의 관공서 및 국영기업체, 지방자치 단체의 공공시설에서 근무가 가능합니다. 각종 대외 문서를 부살 / 시청, 경찰서, 교육청 등 관공서에서 근무하며 관공서 업무용 차량 운전 및 차량관리 정비, 문서사송, 각종 차량 운행을 합니다. 교육청에서는 스쿨버스 및 관내 버스 등 실제 대형버스 및 대형차량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청과 달리 승객의 안전이 가장 우선시되다보니 대형차량 경력 및 대형버스 1년 경력 이상인 자로 제한합니다.

도청 및 시군청은 시청, 구청 및 주민센터 및 산하기관등에서 운전업무를 하게되는데 어느 기관에서 근무하느냐에 따라 주요업무는 달라지지만 통상 공문서 수발, 불법주정차단속, 불법현수막제거 등 공무수행 마크가 있는 1톤 트럭 및 SUV, 소형차량 등의 운전을 하게됩니다. 운전직공무원은 지방직공무원, 교육청 공무원으로서 일정하게 매년 채용의 기회가 있고, 도청 시청 군청 구청에서는 차량운행이나 차량관리인원을 점차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근무시 공무원의 40여 가지 각종 수당 지원, 자녀 2명까지 학비지원, 퇴직 후 사망시까지 연금 지원, 만 60세까지 정년이 보장됩니다.

시험은 서울시를 제외한 모든 지역은 주소지 제한이 있고 다음의 두가지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여야합니다. 당해년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 시험일(면접시험 최종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있는 자, 당해년도 1월 1일 이전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기간을 합산하여 총 3년 이상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운전직공무원 시험 과목은 선발 지역별로 국어, 한국사, 사회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중 지역 및 시기에 따라 2과목 또는 3과목으로 시행됩니다. 2과목은 사회,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3과목은 국어, 한국사,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입니다. 시험은 100% 객관식으로 출제되는 필기시험으로 과목당 20문제씩입니다. 40점 이사는 과락이고, 상대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채용합니다.


공개경쟁 시행 지역 공고는 매년 변경될 수있는 점 유의하고 잘 확인해보셔야해요!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로 합격률이 대폭 상승하는 핵심요약정리 인강이 있습니다. 입문자도 단기간 대비 가능하도록 학습전략을 세우고 합격노하우를 담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있습니다. 각 과목별 담당 교수님들이 강의를 진행하시고, 암기요령과 수험 TIP 등 합격 노하우가 담긴 인강으로출제경향 중심으로 단기간 합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기초이론 정립을 위한 체계적으로 내용정리, 완벽한 시험에 대비를 위한 난이도 있는 다양한 문제 수록, 최근 개정된 내용을 반영한 수험서 교재를 사용합니다.

특히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는 교재와 강의 내용 그대로 문제가 출제되고있는데요, 놀라운 적중률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운전직공무원 인강을 수강하면 2020 운전직공무원 기출 / 복원문제 및 해설자료를 제공받을 수있습니다. 박재열 교수님의 자동차구조원리 입문 / 마무리특강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사 사료특강과 면접특강도 무료로 제공받아 암기할 것이 많은 한국사 과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면접까지도 든든하게 준비할 수있습니다. 신규회원 할인 쿠폰을 통해서 부담 없는 금액에 강의 수강이 가능하고, 횟수제한없이 무제한 반복, 모바일 강의로 간편하게 시험준비를 할 수있습니다. 교수님과 1:1 질의응답도 가능하기때문에 부족함 없이 충분히 단기간에 운전직공무원을 준비할 수있습니다!

 

김문정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