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대구광역시 ‘21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 임용계획 알리다.

한지영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3. 05

 대구시는 ‘21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대한 임용시험 시행 계획을 알렸다. 



 이 시험에 응시 가능한 사람은 대구광역시 소재 특성화고․마이스터고등학교의 해당(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이다. 또한, 응시연령은 원칙적으로 18세 이상(2003. 12. 31. 이전 출생자)이나, 고교 3년생 중 조기 입학한 17세(2004.12.31. 이전 출생자)도 응시할 수 있다.


 학교장 추천대상의 자격 기준은 특성화고 또는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서, ▲기계 ▲자동차(자동차정비), ▲운전, ▲판금, ▲용접, ▲배관, ▲기관, ▲인쇄공업, ▲계량 학과 이수해야 한다. 또한, 해당 학과 졸업(예정)자’ 중에서도 대구지방기능경기대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국제기는 경기대회에 입상하였거나, 전문교과 성취도가 평균 B등급 이상이고, 그중 50% 이상의 과목에서 성취도가 A이며, 보통교과의 평균 석차비율이 50% 이내이거나 평균 석차등급이 4.5 이내인 자 중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여야 한다. 이외의 기준으로는 성적이 포함되어 있는데, 졸업자의 경우 全 학년 성적, 예정자의 경우 고등학교 1~2학년 성적이 기준이 된다.


 이 모든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을 추천자 선발 시 해당 학교는 공정한 절차를 거쳐 적임자를 추천할 수 있도록 ‘추천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위 자격요건 등에 따라 추천기준·추천절차 등 추천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을 정한 후 추천해야 한다. 추천 인원에는 제한이 없으며, 기타 응시 자격요건과 관련된 사항은「2021년도 대구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 계획 공고」에 따른다.

 추천서류는 3월 29일~4월 2일까지 사전 제출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추천대상자 전원의 서류를 접수 기간 내에 등기우편 또는 방문하여 직접 제출할 수 있다.

 

한지영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취업채널_면접패키지
전산직
조리직전기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