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김제시 9급 운전직 공무원 ’총 16명‘ 선발예정

김문성 기자 ㅣ 기사입력 : 2020. 11. 06
클로바더빙뉴스듣기volume_off

 


 김제시는 2020년 운전 직렬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원서접수를 ~11월 9일까지 받고 있다. 1·2차가 병합된 필기 시험일은 12월 5일이며, 3차 면접시험은 12월 23일 진행 될 예정이다. 김제시 인사위원회는 재해·재난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공고된 기일에 시험을 시행하기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시험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을 밝혔다. 

 원서접수는 지방자치단체 인터넷 원서접수센터(https://local.gosi.go.kr)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응시표 또한 해당 시험장소 공고일부터 이곳을 통해 출력할 수 있다. 김제시 9급 운전직 공무원 임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거주지와 자격증 등의 제한이 따른다. 거주지는 주민등록상 주소를 2019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면접시험)까지 계속하여 가지고 있거나, 2019년 12월 31일 이전까지 합산하여 김제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었던 기간이 총 3년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제1종 운전면허(대형)를 소지해야 응시할 수 있다. 단, 원서 접수 기간에는 취득하지 못하였어도 면접시험 최종일 현재 해당 자격취득이 확실시되는 경우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자격을 취득하지 못한 경우 합격 결정은 철회된다.



 이번 시험을 통해 선발할 인원은 보훈청추천 3인을 포함하여 총 16명으로 예정되었다. 1·2차 필기시험은 필수 2과목으로 사회와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가 채택되었다. 또한,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 과목별 20문항, 4지 택1 선택형으로 치러진다. 이 시험에서 각 과목 40% 이상 득점 및 총점의 60% 이상 득점한 사람 중, 총득점이 높은 순으로 임용 인원(선발예정 인원의 10%)에 해당하는 사람에 한하여 합격자가 결정된다. 이후 필기시험 합격자는 3차 면접시험을 치르게 되며, 필기시험 성적과 관계없이 면접시험 성적만으로 최종합격자가 가려질 예정이다.
김문성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운전직 평생회원반
부사관
교육공무직원
운전직_도로교통법규_고봉기수험가이드_운전직
운전직_합격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