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유통관리사2급시험 최신정보 및 인강추천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5. 26

 


유통관리사2급시험 왜 준비해야할까?-우리 주변에서 택배가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일상에 많은 차지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죠! 쉽게 예를 들면 택배를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일상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유통업의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동시장 개방으로 판매 유통전문가의 양성이 필수이기때문에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취업에 용이합니다. 유통관리사 자격증의 역할은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한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여 전문인을 채용하는 목적입니다.

 

그래서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유통분야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학교 내 취득지원 및 학점인정,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채용, 백화점, 쇼핑센터 등 유통업체 경영진으로 활동이 가능하기때문에 유통쪽으로 진출을 원하거나 취업 걱정이라면 해당 자격증 준비를 적극 추천합니다.

 

유통관리사 1급, 2급, 3급 다른 점은 무엇일까?- 1급은 유통업체의 경영자, 지점방 정도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2급의 경우는 유통업체의 감독자, 실장, 과장급으로 일선관리업무를 담당하는 정도의 전문성이며, 3급의 경우는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일반 판매원으로 고객응대업무를 담당하는 것으로 각 급수에 따라 전문성이 달라집니다. 3급은 채용에 큰 영향이 없어 2급 또는 1급으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1급의 난이도에 비해서 채용 확률이나 보수가 크게 다를게 없어 유통관리사2급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을 취득 후 경력이 쌓이면 1급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 만큼이나 전문성을 가지게 되고 상황별로 보수도 1급만큼, 혹은 더 높게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유통관리사자격증을 가지면 다양한 곳으로 진출이 가능하니, 지금부터 유통관리사2급시험 준비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유통관리사2급시험 과목 및 응시자격 알아보자! 유통관리사2급시험은 유통물류일반관리,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정보 시험과목으로 객관식 5지선다형으로 시험이 출제됩니다. 매 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인데요!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되니 과락없이 평균점을 넘을 수 있을정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유통관리사2급시험의 경우는 응시자격에 어떠한 제한도 없으니 누구나 가능합니다.

 

유통관리사2급시험이 1급과 3급 비교도 할 수 없을만큼 응시생이 높은데요!  최근 2급시험 응시한 분들은 약 1만6천명이고 합격생은 약 6천명정도로 38%의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전문성을 가진 자격증이고 취업이 잘되다보니 높은 난이도로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유통관리사2급시험 준비하는 전문 인강의 도움을 받으면 준비하는 기간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배우고 시험합격을 위한 포인트들만 공부하기때문에 단기간 자격증 준비를 마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유통관리사2급 자격증 준비 인강에서는 온라인 강의로 최대한의 효율,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교재를 가지고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저자직강 방식인 스터디채널 인강에 대해 소개하고자합니다. 스터디채널에서 만나는 유통관리사2급인강 속에서는 시험문제로 자주 나오는 이론 + 문제 들로만 구성되어있어 시간대비 높은 학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매년 시험을 대비하는 강사님들이 직접 연구하고 분석한 내용인 예상문제와 더불어 기출문제까지 풀고 해설까지 들을 수 있기에 실전에 완벽대비할 수 있는 인강입니다.

 

스터디채널 인강에서는 23년대비를 위해서 22년 최신기출문제 및 답안을 업데이트 했으며 과년도 기출 외에도 2016년도부터의 자료가 있으니 시험출제경향 분석을 정확하게 하면서 시험준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온라인 강의를 수월하고 효율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80%할인+추가혜택+수강일 90일 추가 이벤트까지 기간한정으로 진행중이니 놓치지말고 2023년 시험 준비 도움받아보시기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