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동물보건사 시험 24년 대비 현직 수의사의 저자직강으로 START!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5. 25

 

 


동물보건사 자격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동물보건사 제도는 동물의 의료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동물 진료 서비스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수의사법을 개정하여 도입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국가기술 자격증입니다 반려 동물 관련 사업이 유망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고 반려동물의 건강과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동물보건사 관련 학과까지 증설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동물보건사 자격을 취득한 후에는 동물의 간호 업무와 진료 보조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업무는 동물병원, 지방자치단체의 동물 관련 시설의 공무원, 동물원 등으로 진출하여 수행해요. 동물병원이 최근 3년간 488개 증가하였으며 수의테크니션 경력과 함께 어필이 가능하여 취업과 이직에 유리한 자격증입니다. 또한 동물보건사 자격증 소지자의 업무 범위 확대가 기대 되고 노조 설립으로 인해 환경 역시 개선될 에 해당 되어야 합니다. 응시자격을 갖추었으면 동물보건사 시험 준비하면 됩니다. 시험은 필기 시험으로 객관식 5지 선다형으로 진행됩니다. 4과목은 200문항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시험 과목은 기초동물보건학, 예방동물보건학, 임상동물보건학, 동물 보건·윤리 및 복지 관련 법규입니다. 각 과목별로 시험 교과목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동물보건학: 동물해부생리학, 동물질병학, 동물공중보건학, 반려동물학, 동물보건영양학 예방동물보건학: 동물보건응급간호학, 동물병원실무, 의약품관리학, 동물보건영상학, 동물보건행동학 임상동물보건학: 동물보건내과학, 동물보건외과학,동물보건임상병리학 동물보건·윤리 및 복지 관려법규: 수의사법, 동물보호법 필기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100점 만점으로 과목당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하는데요! 시험은 매년 1번 시행되고 있는데요. 2022년에 첫 시행되어 올해 2회 시험이 226일에 치뤄졌는데요. 시험 정보가 부족할 뿐 아니라 2회 시험에서는 1교시 과목부터 어려운 난이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시험정보가 부족하고 어려운 동물보건사 필기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현직 수의사와 현직 동물보건사의 저자직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해당 강의에서는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합격tip을 얻을 수 있는데요!

기출문제를 복원하여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부족한 정보까지 보완하여 대비 할 수 있습니다. 현직 수의사와 동물보건사의 기출 해설이 업데이트 될 예정으로 전문가의 정확한 해설로 공부 할 수 있는데요! 20243회 동물보건사 시험 까지 준비 가능한 수업을 수강하면 불합격해도 다음 시험인 4회시험까지 수강일을 연장 받을 수 있어 더욱 부담 없이 대비가 가능하기에 2024년 동물보건사 자격 시험 도전에 참고하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