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기기능사 시험일정부터 합격법까지 한번에 정리!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5. 18

 


전기기능사는 매년 응시인원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대표 기술 자격증입니다. 하지만 합격률을 살펴보면 결코 쉽지 않은 난이도임을 짐작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전기기능사의 난이도에 대비하기 위해서 정확한 정보와 공부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기능사자격은 전기로 인한 재해를 미리 방지 할 수 있게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하여 전기기기를 제조,제작, 조작 운전, 보수 등의 업무를 하도록 하기 위해 제정된 자격입니다.

 

하는 업무 및 진출 분야- 주로 하는 업무를 살펴보면 공장,빌딩 등에서 전기와 관련된 제반 시설의 관리 및 검사 업무를 보조 하거나 담당하고, 전기기기/전기설비 및 장비의 제작, 조작, 운전, 유지,보수를 수행합니다. 또한 발전소, 전기통신 공사 등 다양한 전기 업체로 진출하여 전선/케이블 기구 설치, 보수, 시험 및 관리를 맡습니다.

알아본 바와 같이 전기기능사 자격을 취득하면 다양한 전기 업체로 진출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전기공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산업기사 등의 상위 자격증 취득의 발판까지 마련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녹생정장을 위한 에너지 기술 개발과 투자로 인해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더욱 선장하고 있어요.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 정보-전기기능사 자격 시험을 알아보겠습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평가하는데요. 필기시험 1)전기이론 2)전기기기 3)전기설비 과목을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총 60문항을 출제합니다. 실기시험은 전기설비작업 과목을 작업형으로 6시간 정도 진행하고 있어요. 필기와 실기 합격을 위해서는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자격 취득을 위한 첫 관문인 필기를 위주로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필기시험은 매년 4번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고 지금까지 총 2번의 시험이 시행되어 2번의 기회가 남아 있습니다.

 

 

전기기능사 일정 맞춰 대비하는 법-남아있는 일정은 6월24일~6월29일(접수: 5월22일~5월25일) 9월19일~9월24일(접수:  8월28일~8월31일)입니다. 올해 남은 일정에 맞춰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요? 최근 5년간 평균 합격률이 55%인 전기기능사를 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전 ebs 강사인 김영복 교수님의 저자직강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김영복 강사님은 한권의 교재로 cbt형식까지 완벽하게 대비 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산업인력공단의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제작한것으로 단순 암기식 서술을 탈피하여 이해하기 쉽고 깊이 있게 이론을 서술합니다.

 

출제 포인트를 두어 꼭 암기해야 하는 부분을 한번 더 강조하고 있으며 출제 경향을 심층 분석하고 상세한 해설까지 함께 첨부하고 있어요 김영복 교수님의 전기기능사 저자직강에서는 기초수학, 공학용 계산기 사용법 특강을 제공해서  기초적인 스킬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데요! 인강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과 무제한 반복 수강, 교수님과 질의응답의 혜택을 활용 해서 낮은 합격률을 완벽하게 타파해봅시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